Attention of ⚜ JiveStar ⚜/ETC

성폭행 의혹 수사의 중심에 선 전 시카고 블랙호크스의 선수 카일 비치가 조사 결과 '안도와 소명'을 받고 있다.

반응형

 

카일 비치가 자신의 성폭행 혐의에 대해 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전 시카고 블랙호크스의 선수 '존 도(John Do)'로 나섰다.

독일에서 프로로 뛰고 있는 비치는 11일 TSN과의 인터뷰에서 "안도와 정당성을 느낀다"며 "더 이상 다른 사람들의 말을 거스르는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블랙호크 부부가 의뢰한 법무법인 제너앤블록(Jenner & Block)의 조사 결과가 27일 공개됐다. 보고서는 2010년 당시 팀의 비디오 코치였던 브래드 앨드리치가 블랙호크스를 성폭행하고 괴롭혔다는 비치의 보도 이후 블랙호크스의 고위 지도자들에 의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결론지었다.

비치는 "화요일은 많은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날이었다"고 말했다. "저는 울고, 웃고, 웃고, 또 울었습니다. 제 여자친구와 저는, 어떻게 느낄지 몰랐고, 어떻게 생각할지도 몰랐습니다."

 

비치는 그가 11년 동안 이 비밀을 묻어두었고, 그것은 나를 속부터 끝까지 파괴시켰다고 말했다. 그는 또 "블랙호크 라커룸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앨드리치가 무슨 짓을 했는지 알고 있을 것"이라며 "말이 빠르게 퍼졌다"고 말했다."

비치는 "선수, 스태프, 언론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참석한 가운데 라커룸에서 코멘트가 만들어졌기 때문에 빙판 위에서 코멘트가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반응형



비치는 NHL 주변에서 "블랙 에이스"로 알려져 있었는데, 한 마이너 리그 선수가 포스트시즌을 위해 종종 연습에 이용되었다. 비치는 블랙호크스의 기술 코치였던 폴 빈센트가 이 사건을 처음 언급했다고 밝혔다. 비치는 2010년 플레이오프 때 산호세의 팀 호텔에서 빈센트를 만났고, 코치에게 앨드리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말했다.

빈센트는 블랙호크스의 본부에 이 사건을 보고했지만, 결국 그들은 앨드리치가 사임하기 전에 스탠리 컵 경기를 통해 팀에 머물도록 허락했다. TSN이 앨드리치를 팀에 남게 된 것이 어떤 기분이었는지 묻자, 비치는 "내가 아팠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속이 메스꺼웠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비치는 "제임스 개리 군의관이 보고했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것은 마치 그의 삶이 전날과 같았다. 매일 똑같아. 그리고 그들이 이겼을 때, 그가 우승컵을 들어올리고 퍼레이드에서, 팀 사진들, 축하연에서 행진하는 걸 보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았어요.

"그것은 제가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느끼게 했습니다. 내가 중요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가 옳고 내가 틀렸다는 생각이 들게 했어요 개리 박사도 그렇게 말했어요 제 잘못이라고요 왜냐면 제 자신을 그 상황에 빠뜨렸으니까요 그리고 이것들과 그가 퍼레이드를 하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나서 아이들과 함께 스탠리 컵을 고등학교에 가져가게 했습니다."

인터뷰가 방송된 직후 블랙호크 부부는 성명을 발표했다.

"먼저, 우리는 카일 비치의 용기를 인정하고 칭찬하고 싶습니다. 단체로서 시카고 블랙호크는 2010년 그가 용감하게 이 문제를 밝혀냈을 때 그가 겪은 일들과 조직이 즉각적으로 대응하지 못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당시 블랙호크 조직 간부들이 보도된 성적 비위와 관련한 조치를 미룬 것은 용서할 수 없는 일이었다. 선수들과 스태프들을 약탈적인 행동으로부터 보호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플레이오프 경기나 우승은 없다고 말했다.

 


"블랙호크스는 최고의 윤리적, 프로적, 운동적 기준을 준수하면서 챔피언십 우승에 전념하는 새로운 리더십 팀을 고용하는 등 조직 내에서 수많은 변화와 개선을 시행했습니다."

비치는 빈센트를 "놀라운 남자"라고 부르며 "어떻게 감사를 표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그때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대중들에게 알려졌을 때, 그는 자신의 입장을 고수하고 진실을 말했습니다."

하지만 비치는 빈센트와의 대화 직후 팀이 그의 주장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기 때문에 그것이 얼마나 그에게 어려웠는지 회상하였다.

"솔직히 말해서, 저는 대부분 겁이 났습니다,"라고 비치는 말했다. "나는 두려웠다. 내 경력이 위협받았어 나는 외롭고 어두웠다. 이 순간들을 떠올리기가 힘듭니다. 대부분 혼자라는 느낌이 들었고 내가 할 수 있는 것도, 도움을 청할 사람도 없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