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수익구조 연구 💻/블로그 운영관리 가이드

티스토리 포스팅주제 설정과 운영계획세우기 (수익화 4단계)

반응형

 

이번 주제가 블로그 수익화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제아무리 무수히도 많은 각종 노하우, 편법 등이 즐비하게 늘어져있다 하더라도 블로그 수익의 핵심은 <포스팅>이다. 마찬가지로 유튜브 또한 <주제>가 있어야만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다.

 

다시 말하자면 끊임없이 많은 콘텐츠를 양산하고 이를 업로드해야만 낚시대를 다양하게 드리울 수 있고, 그 속에서 수익화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즉, 포스팅주제에 관한 기획능력, 선정능력, 생산을 하지 못한다면 어찌되었건 <불가능> 한 것이다.

 

 

 

티스토리 포스팅주제 설정은 어떻게 할까?

주제의 설정엔 우리 주변에 놓여진 수 많은 콘텐츠화 할 수 있는 기회들이 널리 깔려있다. 다만 이렇게 많은 정보들 속에서 2차, 3차 가공을 하기만 해도 어느 정도 구체화를 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다만 각자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관심이나 조금이라도 더 깊은 지식이 있는 분야의 주제 1-2가지를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업로드할 리스트를 만들어보자.

 

첫 단계에서는 익숙한 주제로 시작을 하면서 이 방법이 체화되는 상황이라면 하나씩 주제를 더 늘려나가는 방식이 좋다.

 

관심분야의 주제가 올라간 사이트들을 참고하기도 하고, 또는 선점하여 운영되고 있는 블로그들을 몇가지 즐겨찾기 해둔 상태로 참고해서 업로드해도 좋다.

 

이때 중요한 것은 <주제리스트 생성>에 대한 습관을 길들이는 것임을 명심하자.

 

 

 

블로그포스팅 주제리스트 생성하고 관리하기

가장 많은 이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업로드할 주제리스트를 생성하고 이를 To Do List 로 옮기지를 않는다는 점이다. 자신이 업로드할 포스팅의 주제들을 캘린더 타입형식으로 계획하지 않고 관리하지 않는다면 블로그를 정상적으로 운영될리가 만무하다.

 

왜?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는 자신의 수익화를 위해서 끊임없이 포스팅을 생성하고 있을텐데, 당신은 이런저런 이유로 업로드를 하지 않을때 결과적으로는 뒤쳐지는 상황이 반복될거다.

 

 

 

[블로그타파] 월500만들기

#블로그타파 #블로그로직 #블로그로직 #서로이웃 #품앗이 #서이추 #서이추환영 #무료강좌 #무료노하우 #누구도 안알려주는 리얼 노하우 배포

open.kakao.com

 

예를들어 누군가는 매일 포스팅 3개씩 10일을 꾸준하게 업로드했다고 보자, 반면 당신은 어느날 3개 포스팅을 했지만 특별한 이유로 0개 포스팅을 한 날도 있을거고, 귀찮아서 1개만 업로드했을지도 모른다.

 

매일 업로드를 한 사람은 10일간 30개를 업로드를 했지만 당신은 10일간 15개 정도의 업로드만 했을때, 수익화의 기회 15개를 놓친 결과로 이어지게 된다. 업로드지 하지 않은 포스팅 중에 당신에게 수익을 안겨줄 수 있는 기회였을지도 모르는데 말이다.

 

 

 

포스팅 업로드시 작성 노하우는?

절대 편법은 사용하지 말라고 전하고 싶다. 편법을 절대 사용하지 않아야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네트워크 시장에 무수히 퍼져있는 각종 코드에서는 사용한 편법이 누적되었을시 자연스럽게 스팸처리로 전환되어 흔히들 말하는 <저품질>로 연결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어떻게 구성된 포스팅인지에 관한 유무에 따라 수익으로 이어질지 아니면 의미없이 소모된 시간으로 기록될지는 굉장히 큰 차이를 가른다.

 

반응형

 

첫째, 절대 타인의 콘텐츠를 복사 붙여넣기 하지 말라.

둘째, 어떤 곳의 웹 정보를 드래그 해서 붙여넣기 하지 말라.

셋째, 반드시 순수하게 창작한 작문 글을 올려라.

넷째, 사진은 가급적 촬영 또는 편집한 것을 사용하라.

다섯째, 메인주제의 글은 최소 1-2일에 1건 이상 꾸준하게 업로드하라.

 

업로드를 지속하다가 하지 않은 블로그는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자연감소의 효과를 일으킨다. 다시 말하자면 노출의 순위가 1단계 이상 하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매일매일 꾸준하게 콘텐츠가 업로드될 수 있는 일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굉장히 중요하다.

 

 

 

매일 운영계획을 세우고 실천하기 위한 방법

가장 마지막에 소개하는 이 노하우는 인생을 바꾸는데 가히 <필수>라고 말할 수 있는 항목이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화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삶>이 바뀌지 않는다면 불가능한 방법이라고 자신있게 확답한다. 그 이유는 일반적인 직장인들이 자신의 부가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하고 싶어하는 몇가지의 방법들이 존재하겠지만, 만약 당신이 블로그를 선택했다면 인생자체가 송두리째 바뀌어야만 한다.

 

직장을 다니면서 평일에는 주간시간을 모두 회사에서 보낸다. 남은 시간 동안에는 업로드할 블로그 주제 등을 선정하고 계획하면서 업로드를 할텐데, 체력이 없으면 2가지 삶이 공존하기 어려우므로 철저한 운동으로 체력강화관리와 식단관리, 수면관리까지 병행해야만 한다.

 

즉, 쓸모없는 TV시청 시간을 줄여야하며,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정리해야만 한다.

 

하지만 이는 결코 잔인하다거나 냉혈적인 자세가 아님을 명심하라. 그들이 당신의 삶을 책임져줄 것도 아니고, 도리어 그 지인들이 각종 선입견이나 열등감 등으로 타인을 험담하거나 비관적인 사고를 가진 이들이라면 결코 당신에게 플러스가 되는 부류의 인간들이 아니다. 끊어내는게 지당하다.

 

이 밖에 절대 의심하지 않고 차근차근, 끈기를 가지고 지속한다면 필시 기대했던 것 이상을 얻을 수 있다. 한순간에 변화되는 것이 아닌 작은 노력이 오랜기간 꾸준히 모여 만들어지는 결과다.

 

 

 

지금까지 수익화 4단계까지 알아보았으며, 수익화전환 이후 자산, 재테크관리까지 지속적으로 업로드할 수 있도록 하겠다. 필자 또한 10년 이상을 허비하면서 하지 않았던 일, 지금에서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당신과 같은 위치에서 달리고 있다. 꼭 당신 또한 미쳐버린 현생에서 다른 곳으로 우회하지 않고 올바른 길로 나아가길 바란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흐름 잡기 (수익화 3단계)

많은 이들이 티스토리 블로그 외에도 네이버 블로그 및 기타 다양한 방식들로 수익화를 노리고 있다. 하지만 좀처럼 쉽게 방향이 잡히지 않는 이유들을 보면 올바르지 못한 방법을 선택하거나

jivesta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