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y thought 👑/For Wisdom

티스토리 블로그 변경 (베이스캠프 스킨 적용)

반응형

 

보다 안정적이면서도 긍정적인 수익을 창출해내기 위한 고민들 가운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 변경이 필요할 것으로 고려되어 다른 스킨을 검색해보게 되었다. 현존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들 가운데 '수익성'을 기대하면서 개발된 스킨들이 있고,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적용된 블로그가 있기에 어디에 포커싱을 둘지에 대해서는 스스로 선택을 하길 권한다.

 

필자는 2가지를 참고하여 최종적인 스킨을 선택하였는데, 다른 하나는 유료이고 다른 하나는 무료였다. 유료는 디자인적인 측면을 중점으로 두었고 무료는 디자인보다는 '개발자입장'에서 갖추어진 것.

 

궁극적으로 선택한 스킨은 무료버전인 '베이스캠프' 였으며, 훨씬 만족스럽게 생각된다.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 )

 

 

 

대게 이렇게 개발을 하고 배포를 하는 이들은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개미들이여 일어나서 티끌이라도 모으자' 이다. 사실 블로그로 큰 수익을 낸다는건 가당치도 않다. 심지어 유튜브 따윌 해서도 그렇게 수익을 번다는 점 역시 가당치 않다. 불가능에 가까운 그러한 수익구조들은 현실과는 큰 괴리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가능'에 지속적인 도전을 원하는 이들이 꽤 많더라.

 

일단 스킨에 그렇게 돈을 투자하면서까지 하지는 않길 바란다.

왜냐하면 우리는 결국 '배너'노출을 해야하는 입장인데 그에 따른 고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예쁘고 아름다운 것 이전에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구조에 더욱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하겠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하는데 보이는 9가지 중 '베이스캠프'와 '공간11.4.2 프란치노스페이스' 중에서 선택을 하게 되었다. 다른 기타 스킨들은 글쎼. 그닥 막 끌리진 않더라. 그리고 일단은 사용자들 입장에서 '반응형'으로 제공되어야 한다는 점과 '노출되는 값'에 많은 비중을 두었는데 최종적으로 모든 측면을 만족한 스킨이 '베이스캠프' 였다.

 

심지어 프란치노 스페이스 스킨은 유료에다가 한화로 4만 5천원쯤 하는데 흠.. 그렇다고 하기에는 다른 부분들이 너무 약해보였다. 오직 '이쁨'을 추구한다고 하더라도 유료로 돈을 주고 쓸만큼 기능들의 제공이 더욱 다양하지도 않더라. 구지 돈을 내고 적용하는건 개오바라는 생각이다. (돈은 왠만하면 쓰는게 아니다. 무조건 아끼자.)

 

반응형

 

webruden.tistory.com/630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 무료 스킨 배포 :: 베이스캠프 (나눔, 추천)

업데이트 히스토리 Releases · ruden91/public-basecamp-skin 티스토리 무료 반응형 스킨 :: 베이스캠프. Contribute to ruden91/public-basecamp-skin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

webruden.tistory.com

결국 베이스캠프를 최종적으로 선택하였고, 해당 링크를 통해서 긱허브에 접속, 스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뭐 이런 분야에 대해 잘 모르는 이들이라면 다소 많은 어려움이 따를 수는 있겠지만 조금이라도 경험이 있다면 어마무시하게 어렵지는 않으니 한번 도전해보길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github.com/ruden91/public-basecamp-skin

 

ruden91/public-basecamp-skin

티스토리 무료 반응형 스킨 :: 베이스캠프. Contribute to ruden91/public-basecamp-skin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초록색의 '코드'를 눌러 '다운로드 zip'을 해주면 스킨 세팅에 필요한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그 다음 <스킨변경> 메뉴로 들어가 스킨보관함에 스킨을 등록해주는 단계를 거친다.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을 모두 풀어서 그 안에 들어간 모든 파일을 업로드 해준다. <images>폴더에 있는 내용들도 모두 넣어서 최종적으로 저장해준 후 셋업된 베이스캠프 스킨을 <적용> 해주면 모든 단계는 마무리된다.

 

 

다른 기타 다른 스킨들과 비교해보고 했을때 굉장히 많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고, 베이스캠프라는 블로거 본인이 쓰고자 했던 느낌을 그대로 받을 수 있어서 대만족이다. 대게 개발자 본인의 사용 목적에 완성된 결과물을 이어받게 되면 기능이 제법 다양하다. 그리고 이 정도 수준의 기능들이라면 판매를 해도 큰 무리가 없을 정도로 조금만 손보면 될듯한 느낌이 든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들이라면 해당 스킨을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다. 이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버전으로 보기라는 기능때문에 말하는 부분인데, 꼭 전용보기가 아니더라도 스킨이 가진 반응형 구조 등이 제법 잘 갖추어져서 별도의 셋업 없이 그대로 광고노출 등도 가능하겠어서 훨씬 만족스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