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가 주류가 된 우리의 삶에서
기본적인 IT지식에 대한 탑재는 필수적이다.
지식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삶의 질을 가르는 결정적인 요소라 하겠다.
만약 지식이 없다면 등쳐먹히기 딱 좋은 이른바 <먹이>가 되는 세상이고,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절대로 등쳐먹히지 않는 오히려 <먹이>를 먹는 <포식자>가 된다.
따라서 스마트컴 창렬인지의 여부를 가늠하기 보다 자신의 지식범주를 깊고 넓히는데 노력해야만 한다.
기본적으로 멍청하면서 멍청한 이유를 모르는 사람은 의외로 많다는 사실을 아는가? 최소한 유튜브를 보는 시간을 늘리기보다 교육받고 학습하고 책을 보라.
대부분의 멍청한 사람들은 유튜브 보는 시간이 대체적으로 길다.
조립PC견적을 알아보면서 스마트컴 창렬을 외치는 사람들. 이런 사람들은 그저 마케팅 호갱님이 되거나 혹은 지식이 없고 그냥 게임만 즐길려는 사람들이 많다. 게임을 하려고 조립PC를 사려는건 이해한다. 하지만 최소한 실패를 반복하면서 경험을 어떻게 늘려야하는지를 고민하길 바란다.
그리고 마냥 게임만을 즐기기보다는 IT기술을 익히고 쓰일 수 있는 어떤 일에도 관심을 가져라. 그렇다보면 자연스럽게 조립PC견적이 어떠한지. PC를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등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고, 창렬한 피해를 당하는 일이 없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어차피 헤어나올 수 없는 광고판에서 지낼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자신에게 유리한 입장이 무엇인지를 스스로 파악하는 지혜를 넓히는데 노력해야만 한다. 일반적으로 광고에 휩쓸려 타인의 먹이가 되어버린 삶은 많은 이들이 빨대를 꽂는데 집중하는 상황이 반복된다.
또한 댓글 역시 중요하게 보라.
댓글에서도 광고로 댓글작업을 하는 이들이 많기에 경쟁사 간에 언론플레이를 하는 경우도 많다.
믿을만한지 아닌지는 직접 판단해라.
용산을 가보게되더라도 기본적으로 다나와에서 나오는 최저가 견적으로 설명을 한다. 물론 용산의 생계적 흐름에 따라 각 부품별 자제에서 조금씩 마진을 챙기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입장을 바꿔서 생각을 해보자. 내가 만약 장사를 한다 치더라도 공개적으로 드러나는 가격보다 저렴하게 부품을 공급받아야하는건 자신의 수익을 위해서라도 당연한 일이다.
그런데 그러한 부분까지 네고를 하는게 타당할까?
만약 그런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면 사람이 아니라고 본다. 돈을 벌려고하는 일에 간이고 쓸개고 다 내어달라는 것과 마찬가지니까 말이다.
그럴꺼면 직접 PC를 조립하는걸 권장한다.
스마트컴 창렬인지를 가지고 다른 여타 굉장히 많은 판매처들이 존재하지만 이를 둘러싸 논쟁을 펼치는건 상식에서 많이 어긋난 행위다. 조립PC견적을 받으려는 자세보다도 어느 정도 합리적인 PC를 찾거나 혹은 직접 조립하거나, 할 수 있는 기본 지식부터 장착하는게 순서다.
스마트컴이 <뭘 좀 아는> <온라인 최저가> <조립PC견적> 등을 가지고 브랜딩을 한 쇼핑몰이긴 하지만, 자신의 돈을 들여서 구매까지 결정하는건 순전히 본인의 몫이다. 때문에 조금만 검색해도 필요한 정보는 어디에서든 쉽게 구할 수 있고, 이를 기반하여 어디에서 어떤 제품을 살지 선택해야만 한다.
만약 그러한 행위 조차 귀찮고 잘 모르겠으면 그냥 죽는게 나을지도 모르겠다. 배움의 노력을 하지 않으려는 사람은 인간되기엔 글렀다.
최소한 스마트컴 외에도 컴퓨존이나 쿨앤조이 등 여러 사이트들이 있지만, 어떤 견적가를 생각하는지. 그리고 조립PC 1대를 설정하는데 들어가는 부속품과 구성이 어느 정도인지는 직접 엑셀을 켜놓고 식별할 수 있는 수준이 되자.
또한 자신이 하려는 프로그램이나 게임 등에 필요사양이 어느 정도인지를 알고, 정격 파워가 어느 정도 필요할지도 가늠할 수 있어야만 한다.
기본적인 CPU 역시,
인텔로 할 지,
AMD 라이젠으로 할지 정도는 알아야 되지 않겠는가?
코어 수와 쓰레드 수,
그래픽이나 RAM은 어느 정도 인지 정도는 말이다.
IT TECH와 관련된 정보들은 검색만 조금해도 수 없이 많은 정보가 쏟아지고, 매년 새로운 사양과 제품들이 출시된다. 하물며 이렇게 많은 정보도 보지 않고 무식하게 유튜브나 보고 게임만 하려고한다?
그건 사람되기 글렀다.
'💡 IT직업 스킬 연구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신판매업신고 발급과 등록 하루안에 해결하기 (0) | 2021.11.19 |
---|---|
부경대학교 lms 바로가기 및 포털시스템 학사정보 (0) | 2021.11.08 |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은? 발급 신청방법 <필독> (0) | 2021.09.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