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직업 스킬 연구 💡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은? 발급 신청방법 <필독>

반응형

 

스스로를 개발하지 않고 정체되는 삶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미련한 결정이다. 충분히 자신만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은 분명히 있을테고, 가장 중요한건 <자동화수익>을 지금부터 준비해두지 않는다면 다가오는 미래는 뼈저리는 시기만을 남겨두고 있을 것이기에 무언가 적은 노력을 들여서라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장치들을 미리미리 준비하길 강력하게 추천한다. 

 

그 중 하나가 <디지털노마드>의 삶이긴 하지만 어떠한 삶을 살지에 대해서는 본인의 노력과 시간적인 노동투자에 따라 비례하겠다고 본다. <창조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음악> <그림> 등과 같은 예체능 계통이 있겠지만 삶이라는건 그 어떠한 것들도 결코 쉽지 않다. 

 

단순이 <운>만 있다고 해서 모든 것을 쟁취할 수 없기 때문에 그저 남들과 똑같은 삶을 살기보다는 조금이라도 더 혁신적이고 자기노력을 투자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게 반드시 필요하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과 발급 신청방법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34세 이하의 사람들이라면 20대부터 반드시 필연적으로 준비해두어야할 <기술개발>의 일환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요건, 자격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자 한다. 당신이 만약 20대 중반에 접어든 상황이라고 한다면 뒤도 돌아볼 필요도 없이 지금 당장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부터 해두길 바란다. 

 

신청함과 동시에 앞으로 내가 어떻게 살아갈지에 대해 깊은 고민을 했으면 한다. 그냥 남들이 BJ하거나 유튜버하니까 그거 하겠다고? 그렇다면 최소한 <영상개발><영상제작><영상기획>에 대한 공부라도 해야하지 않을까? 만약 19금 벗방을 한다고 한다면 말리진 않겠다. 그러나 그게 아니라면 조금이라도 자신의 스킬업을 할 수 있는 노력을 하는게 맞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부터 알아보자

당신이 위의 조건에 해당하는 <누군가>라고 한다면 일단 지금 당장 https://www.hrd.go.kr/ 에 접속해서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 등록을 진행해두길 강력하게 권고한다. 나라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으로 내가 앞으로 살아갈 미래에 필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고, 조금이라도 1진보한 마음가짐으로 자신만의 역량을 키울 수 있다. 

 

하지만 이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의 미래에 대한 어떤 설계를 하는가가 중요하다. 단순히 그냥 나 <웹디>할래! 라거나 <커피나 만드는 바리스타해야지> 라는 어처구니 없는 발상을 한다면 미래가 참으로 암울하기 그지 없다. 하다못해 <기술직>으로 자격증을 준비한다면 모를까 막연한 생각을 하면서 아까운 기회를 날려버리진 않았으면 한다.

 

 

또한 당신이 위의 사항에 단 1가지라도 해당하는 사람이라면 이 역시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미달>이라고 봐야한다. 해당사항에 없으며 스스로 돈을 만들어 수강을 해야한다는 말이된다. 여기서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대기업 근로자>라면 해당이 되지 않는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방법을 알아보자

자신은 만약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자격이라고 판단된다면 위에서 언급했던 사이트로 진입하여 바로 계정을 생성하고 신청절차에 착수하길 바란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되도록 설정을 마친 경우라면 일단 <교육동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시간은 약 30분 정도 잡길 바란다. (금방 끝나...)

 

https://www.notion.so/d0c10b6226bb4ea9b62e95a06fe9e36f

 

스파르타 내일배움단 합류 절차

STEP 1. 내일배움카드 발급 전, 사전준비

www.notion.so

잘 모르겠고 애매하다면 내가 수강하기로 했던 정보에 대한 링크를 추가자료로 링크해둔다. (광고아님) 나도 처음하는거고 잘 몰라서 이것저것 자료찾아가면서 단계별로 따라하니 금방 되더라. 나는 코딩을 준비해둘 생각인데, 당신도 코딩을 준비하려한다면 혹시나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다. 

 

반응형

 

만약 직접하는게 좀 애매하고 답답하다면 훈련진단상담 같은 것들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렇게까지 할 시간적 투자적 여유가 없다는 개인적인 판단에 나는 직접 알아보고 직접 수강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예를들어 추후에 일도 하게 된다면 일하는 시간도 있을거고 미래를 준비하는 시간도 있을거고 하지만 100% 보장된 것도 아닐텐데 장기훈련과정을 거쳐서 실제 내가 원하는 스킬을 얻는다는 보장도 없을테니 좀 막연하다는 생각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동영상시청을 마친 후 

동영상을 모두 시청해두었다면 발급신청으로 넘어간다. <실업자>에 해당한다면 추가적으로 <워크넷 구직등록>을 해두어야 한다. 하지 않는다면 다른 추가서류 등이 필요할 수 있으니 참고하고, 만약 필요하는 해당자라고 한다면 본 화면에서 아래로 드래그했을때 필요한 구비서류에 대한 항목이 나오니 확인 후 준비하길 바란다.

 

이후 안내된 진행계획에 따라 카드를 발급받을 정보, 신청하고자 하는 은행(카드사) 등을 선택하여 단계를 진행하면 된다. 그 다음 단계는 수시로 1일 단위로 확인하여 신청내역에서 진행되는 내용이 있거나 문자로 안내가 옴으로 도착했다면 발급신청을 하면 된다. 물론 이에 맞추어 지원되는 금액 등을 보고서 스킬업을 하기 위한 과정을 밟으면 되는데, 참으로 사는게 힘들다. ㅋㅋㅋ

 

https://www.hrd.go.kr/hrdp/co/pcobo/PCOBO0100P.do?tracseId=AVA20213000760646&tracseTme=9&crseTracseSe=C0055&trainstCstmrId=500039286716#kdcdToolTipContent 

 

직업훈련포털 HRD-Net

귀하는 " [왕초보] 비개발자를 위한, 웹개발 종합반(프로그래밍 실무, 풀스택)[초급] " 훈련과정에 최종 "선발" 되셨습니다.이후의 훈련일정에 대한 사항은 훈련기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ww.hrd.go.kr

 

아무튼 나이가 1년이라도 젊다면 그 시간을 절대 허투루 쓰질 않길 강력하게 권장한다.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함부로 쓴다는 것은 앞으로 5년뒤, 10년뒤의 나에게 못할 짓을 하는 것과 같다. 뭣하러 그렇게 시간을 낭비하겠는가? 조금이라도 여유있고 행복하고 누릴 수 있는 삶을 살길 진정으로 바란다면, 노는 것도 좋지만 최소한 내가 무엇을 할지에 대해 고민하면서 사는 삶을 살길 바란다. 

 

나는 <웹개발>을 익혀서 나의 웹을 개발하거나 부업으로 코딩하면서 추가수입을 얻을 방법을 만들고자 한다. 물론 그에 필요한 어떠한 것들을 해야하긴 하겠지. 그래도 최소한 큰 돈은 아니더라도 무언가 부가적인 가치를 창출하고자 할 때, 이러한 기술들을 미리 준비하는게 굉장한 도움이 될 수 있다. 

 

- JiveStar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