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직업 스킬 연구 💡/IT기기 200% 활용하기

네이버 웨일 화상회의 쉽고 빠르게 이용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이브스타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웨일 화상회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고 빠른 화상회의 방법이니까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요. 

무엇보다 줌 화상회의 또는 웨일 화상회의 이렇게 2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웨일도 많이 발전을 해서 구글 크롬 수준으로 올라온 것을 볼 수 있죠.

우측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카메라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요

 

1. 네이버웨일 우측상단 카메라버튼 (네이버 웨일 화상회의) 

그리고 나서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화면이 뜨는데요.

회의 입장은 회의를 시작한 사람이 제공하는 정보로 접속하는 것이구요. 

만약 직접 회의를 주최한다고 한다면 <회의시작>을 하면 됩니다. 

 

2. 네이버 웨일 화상회의의 시작 회의설정하기 

그 다음으로 개인 프로필을 체크한 후에 회의입장을 하면 되는데, 현재 PC에서 마이크, 카메라를 모두 분리해둔 상태라 저는 기능이 확인이 되지 않는다고 나옵니다. 만약 노트북으로 접속하시는 분이라면 바로 카메라와 마이크가 즉시 활성화가 된 상태일거에요. 

 

그리고 참가자명도 설정할 수 있긴 하는데, 개인간의 화상회의라면 이름으로하면 되겠지만 구역별 지점별 화상회의를 한다고 한다면 그에 맞도록 변경하여 회의를 입장하면 되겠죠? 

 

반응형

3. 네이버 웨일 화상회의 기능들

화상회의에 접속한 이후 아래와 같은 기능들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대기실로 이동할 수도 있고, 화면 공유도 되구요. 줌에서 거의 이용이 가능했던 모든 기능들을 구현해둔 것을 보면 네이버가 얼마나 빠르게 기능들을 복사하는지 알 수 있죠?

 

4. 네이버 웨일 화상회의 화면공유 기능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화면 공유에요. 

대부분의 화상회의는 단순히 얼굴을 보고 하려고 하는게 아니라 화면을 공유하면서 하는 것이 회의의 기본인데요. 그렇게 하지 않는 경우들도 많아서 참으로 갑갑한 사람들이 많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화상회의의 목적성을 잃어버린 사람들이 제법 많긴 하더라구요? 

 

 

5. 네이버 웨일 화상회의 채팅하기 

또한 네이버 웨일에서도 당연하게 채팅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화상회의를 하는 사람들이 네이버 웨일을 사용해서 화상회의를 하는 경우가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구요. 최초 네이버 웨일이 등장했을때보다 지금은 많이 개선이 되고 쓰임이 많아서 파이어폭스 이전에 네이버 웨일을 쓰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보통 구글 크롬 + 파이어폭스 구조였는데, 

여기에 네이버 웨일까지 더해졌다고 봐도 될 듯 해요. 

 

 

6. 네이버 웨일 화상회의 종료

마지막으로는 네이버 웨일의 화상회의 종료인데요. 뭐 이건 취향에 따라 어떻게 나갈지 정하면 될거 같아요. 보통 일반적으로는 회의 나가기 이후에 어떻게 종료를 하건 하는데, 간단한 회의라면 바로 회의종료 후 나가기를 하면 되겠네요. 

 

 

지금까지 네이버 웨일 화상회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더욱 더 궁금한 점들이 많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제가 방법을 찾아서 안내해드리도록 할게요.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소프트웨어 충돌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자이브스타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해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기도 하고, 갑작스럽게 당황하는 순간들이 생기기도 하죠. 그리고 이번

jivestar.co.kr

 

 

가스라이팅 뜻 예시 자가진단 테스트

안녕하세요. 자이브스타입니다. 결국 시간이 흐르면 모든 것이 본래의 자리로 돌아오기 마련입니다. 꼭 유독 그런사람들이 있어요. 자격지심 겁나 낮고 열등감 가지면서 끊임없이 그렇게 살아

jivestar.co.kr

 

 

[블로그타파] 무료노하우 블로그 수익만들기 단체방 공개

아직도 의미없고 쓸모없는 강의나, 비법, 전자책 따위를 찾아다니면서 허송세월을 보내고 있는가? 어차피 매우 상식적인 방식이기 때문에 편법은 존재할리 만무하다. 자신의 노력으로 일구어낸

jivesta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