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부쩍 즐겁고 행복한 삶의 연속이 진행되고 있다. 경제적인 여유로 갖고 싶던 것들을 구매하는데 어려움이 없고, 부채를 상환하고 재산을 쌓아가고 있다.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실천해야만 했던, 이미 알고 있던 방법과 정답을 그 동안 실천하지 못했음에 더욱 안타깝게 느껴지던 지난 날의 시간들이다.
최근 서재를 갖추면서 자동수익 구조화를 이룩하는데 점점 가시화가 되어만 간다.
2021. 08. 변화의 시작
그 동안 쌓여져만 있던 아이폰 주소록을 대거 삭제하였다.
연락하지 않았던 혹은 연락하지 않을 사람들을 모두 삭제하였는데, 1,500여명 있던 전화번호와 카카오톡 프로필을 모두 삭제하고 나니 50명 채 남지 않았다. 삶의 부적응자들이거나 의미없이 나의 에너지를 소모케하는 사람들을 지우고나니 그 동안 프로필을 보던 습관이 모두 사라졌다.
앞으로 이 서재에서 일어날 모든 일들은 자동수익화를 실천하는데 일임하는 소중한 시간들로 다가올 1-2년 뒤를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만 하겠다.
삶의 질을 높여주는 애플 디바이스
갤럭시를 쓰는 사람들을 보면 도대체 왜 갤럭시를 쓰나 싶긴하지만, 그들의 선택이니 이렇다 저렇다 말할 것도 없긴 하다. 현재 나의 루틴과 함께 성장해나갈 소중한 애플디바이스를 하나씩 구매하다보니, 서재는 그야말로 고급장비로 둘러쌓인 지식의 보고가 되었다.
1. iMac
2. Macbook
3. iPad
4. Apple watch
5. iPhone
아침에 일어나 애플 워치로 운동하고, 아이맥으로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한다. 일을 다녀와서는 다시 서재가 앉아 원고를 작성하며 블로그를 운영한다. 누워있고 싶을때는 아이패드를 보면서 잠시나마 쉼을 갖는다.
총 기기를 구입하는데 들어간 돈만 1천만원을 넘어간다.
멀티 계정 운영을 위한 Microsoft Surface Pro
애플기기로만 운영하는데 한계점이 느껴지는 영역에서는 여실없이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계를 선택해야만 하겠다. 이렇듯 메인 데스크탑과 서브로 운영하는 서피스 기기를 함께 운영한다. 또한 멀티계정을 이용할때 사용하는 서브 알뜰폰 기기도 함께 병행해야만 하겠다.
이렇듯 전반적인 계정 운영에만 들어가는 스마트폰 기기는 총 3대.
본폰 1대와 서브폰 2대로 함께 운영된다.
즉, PC 기종만 애플 2대 (iMAC & Macbook) , 윈도우 2대 (Desktop & Surface) 가 필요하다.
변화의 바람 Windows 11
윈도우 운영체계는 2021년 새롭게 WIN 10 에서 WIN 11로 바뀌게 되었다. 정말 세월에는 장사가 없다고 끊임없이 바뀌는 흐름으로 변화를 쫓아다니지 못한다면 금세 놓칠 수 밖에 없다. 변화된 WIN 11 의 업그레이드 방법과 사용방법을 찾아보며 익히길 권장한다.
확실히 달라진 느낌은 Apple OS 를 많이 벤치마킹한 듯한 느낌마저 들긴하는데, 기존의 윈도우 느낌을 버리고 있는 듯하다. 전체적인 사용방법이나 화면 전환 느낌들은 MAC 에서만 느꼈던 그러한 UI/UX를 경험하게 된다.
나의 하루, 루틴으로 만들어가는 Happy Life
일찍이 아침부터 일어나는데서 달라진 하루하루를 경험하고 있다. 변화하는 느낌은 잠을 자는데서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어떤 준비를 하는지에 따라 일상들이 달라질 수 밖에 없다. 만약 놓치는 부분들이 생긴다면 다음 하루를 망치기도 하니, 매일같이 준비하는 시간들은 잠자리에 드는 연습부터 시작하길 적극적으로 권장한다.
아침 5-6시 - 기상
아침 6-8시 - 명상, 운동, 블로그
아침 9시 - 출근 (회사)
오후 6시 - 퇴근 (회사)
오후 7-8시 - 운동, 저녁
오후 8-10시 - 블로그, 독서
오후 11시 - 취침
매일같이 4시간은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운동, 명상, 독서, 공부 등을 하는 시간으로 구성하여 미래를 대비해야만 한다. 이렇게 반복적으로 꾸준하게 습관성 실천을 이룩한 결과 확실히 달라진 삶을 개척하는게 가능해졌다.
남들은 술을 마시거나 놀 시간에 가급적 미래적인 투자에 필요한 모든 행위를 집중하고 명확한 목표를 조금씩 달성하는 것만으로도 완전히 다른 삶을 만드는게 가능하다.
주수입과 부수입, 그리고 재투자
자신의 자산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서도 완전 달라진 삶을 맞이하고 미래를 준비하는데 큰 일조를 하게 된다. 사람은 노화가 자연스럽게 이뤄지기 때문에 어떻게 대비를 하는지에 따라서 맞이하게 될 나의 노후가 완전히 다른 삶이 되고야 만다. 따라서 꾸준하게 자기 발전을 위해 준비하는 삶이 되도록 하자.
주수입 - 매월 300 ↑ 의 고정적인 수입을 구축하자. 뭐가 되든 좋다. 최소 생활비를 위해 준비하되, 여가시간을 쓸 수 있는 일을 구하는게 중요하다. (기업 근무시, 4대보험을 통해 국민연금, 건강보험, 퇴직금을 Save 해야한다. 직장가입자가 아니라면 터무니없이 높은 세금을 내야만 하기 때문이다.)
부수입 - 매월 100 ↑ 최초 부수입 목표치를 100 이상이 되도록 구축하는게 좋다. 부수입이 주수입을 상회하는 구조가 될 수 있도록 여가시간은 모두 부수입 체계에 몰입하도록 한다.
수익자동화를 통해서 이룩할 수 있는 부수입 구조는 월 500 ↑ 이 가능하며, 이를 위해 지속적인 플랜과 콘텐츠 제작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필자는 이 외에 외주업무처리를 통해 + 100 ↑ 의 건페이 업무를 병행하고 있다.
즉, 전체적인 합산 수익은 모든 세금을 공제 후 월 400~500 ↑ 에 맞추도록 운영관리를 실천하고 있다. 현재 목표하는 월 순수익은 1,000 ↑ 이다.
또한 재투자를 위해 사용되고 있는 첫단계는 기존의 채무상환과 기기 투자를 통해 업무공간을 마련하는데 집중하였다.
재투자의 키포인트
자산을 가지고 있다고 했을때 현금성 자산을 크게 유동적 자산과 부동적 자산으로 나누어 관리한다. 이때, 부동자산에 대한 투자는 가장 마지막에 배치하며, 유동적 자산 투자를 모두 주식, 펀드에 집중하여 투자를 한다. 단타성 투자는 다른 일에 대한 몰입성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장기적 투자가치가 있던 곳에 분산하여 투자해야만 한다.
따라서, 국내증시와 해외증시를 구분하여 보고, 50:50으로 구분하여 이미 기업의 가치가 높은 대기업 지분투자에 50을 넣고, 미래적 성장가치가 있는 기업에 50 분산투자한다.
이때 증가하는 자산가치를 1개월 단위로 평가하면서, 손실점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하여 모니터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후 자산의 규모가 증가하는 추이에 따라서 이자율을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자동수익화를 설정하게 된 경우 부동자산 투자를 고려한다.
부동자산은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 7~8억 대의 40평 아파트를 목적으로 두고 있다. (어차피 수도권은 향후 10년뒤 지속적으로 올라갈 것이므로 1-2년 내에 투자가 유망한 지역을 물색하도록 한다.)
2021.11.03 - [All about 🧠 My Brain 🧠] - [블로그타파] 무료노하우 블로그 수익만들기 오픈채팅 단체방
'👑 My thought 👑 > For Wisdo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기경영과 시간관리, 성공과 인맥으로 직결된다. (0) | 2021.11.11 |
---|---|
부자와 거지의 차이 (0) | 2021.11.10 |
깐부 뜻? 우리는 과연 깐부였을까? (0) | 2021.11.05 |
조울증 증상 테스트 완치는 되지 않는다. With BI POLAR (0) | 2021.11.01 |
법정스님 명언 <함부로 인연을 맺지마라> 팩폭 (0) | 2021.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