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y thought 👑/For Wisdom

자기경영과 시간관리, 성공과 인맥으로 직결된다.

반응형

 

성공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할 소양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 기본적으로 성공을 원한다면 SNS, 카톡프로필, 허영심, 허세 등과 같은 것에 관심을 원천차단하고, 자기경영 즉 자신의 시간관리를 통해 성장하는 삶을 살아야만 한다.

 

오늘만 있고 내일이 없는 사람이라면?

어차피 상종할 대상도 아니고, 그들과 연을 맺을 이유가 없다.

 

 

1. 성공하는 자의 주요 특징은?

시간관리이다. 누구에게나 부자건 거지건 기본적으로 공통점이 오직 단 한가지. 24시간이 공평하게 주어진다는 차이이다. 자신이 가진게 아무것도 없다 하더라도 1년이 지나고, 10년이 지난 뒤, 큰 차이를 만들어주는 요소가 바로 시간관리에 따라 달라진다. 자연스럽게 그들의 인맥 또한 완전하게 변화한다.

 

성공한 자에겐 수 많은 이들이 인연을 맺고자 찾아올 것이고, 실패한 자에겐 주변에 그저 그런 사람들 혹은 비슷한 부류의 사람들만 남는 셈이다. 따라서, 지금부터라도 당장 주변정리를 통해 불필요한 인맥을 원천차단하고 성공을 위한 생활습관부터 바꿔보도록 하자.

 

성공하는 자는 시간관리에 대해 철저하며, 자신이 지향하는 목표가 명확하고, 성공과 실패에 가늠을 두지 않은채 지속적으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조금씩 목적한 바에 접근한다. 즉, 습관자체가 목표에 정확한 설정이 되어있음을 말하는데, 성공하지 못하는 이들은 대게 습관이 불분명하고, 비생산적인 일에 시간소모가 크다.

 

 

 

 

2. 부질없는 인맥, 도움되는 인맥

상위에 올라가고 싶은 계층의 구조에선 자신의  실력이 무엇보다 절실하다. 요행을 기대하는 이들은 어떻게든 성공에 가까워지지 못한 채 모든 것이 무너지는 경우가 많다. 자신의 실력이 없고 불분명하며, 타인의 기술을 기대하면서 무임승차를 하려는 이들은 바닥을 치면 바닥을 기어다니는 경우가 많지, 성공할리가 없다.

 

또한 부자들은 실력이 없는 이들을 가까이 두려하지도 않는다. 그들의 도움을 바란다면, 우선 자신의 기술이 확실해야만 하고 실력이 출중해야만 한다. 자신의 실력은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자기경영과 시간관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실력이 없는 이들은 평생을 몸으로 떼우는 삶을 살아가다가 죽음을 맞이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몸으로 만들어지는 일은 한계가 있으며, 성공을 기대한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소리다. 부자들은 새벽에 일어나 일찍 잠들며, 깨어있는 시간 내내 명상과 자신의 목표에만 집중하는 삶을 살아가고 그와 관련된 일들만을 만들어낸다.

 

반응형

 

따라서 그들의 삶에 녹아들어 성공하고 싶다면,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탐구하고 이에 맞는 삶을 살아야만 한다.

 

 

3. 시간관리의 중요성

성공하지 못하는 자들의 기본적인 습성은 쾌락주의에 한정된다. 어차피 이들과는 연을 맺을 일조차 만들필요가 없고 맺는다 한들 평생에 도움이 될 일이 없다. 그저, 담배피는 그 순간, 술 마시는 그 순간에 필요한 인연일 뿐이지 내 인생에 도움이 된다는 보장은 기대조차 안하는게 상책이다.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지는 24시간을 어떻게 활용하고 쓰이는지에 따라 인생의 판도가 완전하게 달라진다. 성공은 한순간에 일어나지 않으며, 요행이나 편법 또한 허용되지 않는다. 오롯이 자신의 실력을 쌓아나가 인정받을 수준이 되어야만 하며, 이는 매일같이 똑같은 일에 매진하면서 얻어낼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자신의 일과를 면밀하게 들여다보자.

운동은 매일같이 실천하는지.

 

단 5분 10분이라도 자신은 그 시간들을 의미없는 곳에 쓰이고 있지는 않은지와 같이 말이다. 만약 당신이 매일 같이 1-2시간을 유튜브 보는데 허송세월이 보낸다거나, 남들의 삶을 들여다보는 인스타그램을 한다던가, 남들과 술마시면서 3-4시간을 허비하고 있지는 않은지 말이다.

 

만약 당신의 삶이 그러하다면, 말리지는 않겠지만 당신의 미래는 너무나도 명확하게 보여진다. 바로 실패한 삶이다. 언제까지 그렇게 살고 싶은가? 자신 스스로도 한심하기 짝이 없지 않은가?

 

최소한 새벽에 일어나 운동을 하고 명상을 하면서 오늘의 목표를 되짚어보자. 그러한 하루를 보낸 다음, 잠자리에 들기전 자신이 오늘 이룩한 하루일과를 점검하고 내일의 일을 계획한 다음 잠자리에 들자.

 

그렇게 1년, 2년, 시간이 흘러간다면, 조금씩 성장한 자신의 모습을 반드시 만날 수 있을거다. 이게 바로 자기경영이며, 의미있는 인맥을 만들고 성공에 조금 더 다가간 이상적인 그림이다.

 

쾌락주의 삶?

한탕주의 삶?

 

나이 40-50이 넘어서도 가능할거라 생각하는가?

자산이 10억 이상 쌓일거라  생각하는가?

 

유산을 받을지 언정 그 유산마저 까먹으며 단칸방에서 홀로 늙어가는 일만 기다릴 뿐이다.

 

 

 

부자와 거지의 차이

왜 우리는 부자를 찬양하면서, 정작 부자처럼 되기를 포기하고 열등감에 사로잡힌채 죽음을 맞이하려 할까? 우리 모두가 부자와 거지의 차이에 대해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반드시 부자와 거지

jivesta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