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직업 스킬 연구 💡/IT기기 200% 활용하기

아이폰 네이버 메일 연결 방법 알아보자

반응형

 

 

 

문득 계정을 정리해나가면서 들어오는 수 많은 메일들을 관리해야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슬슬 계정의 다각화도 적용이 되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여러 제안들이 속속들이 들어오고 있기 때문이다. 궁극적으로 계정은 <한 곳>에서 관리하도록 하는게 가장 좋다.

 

그래야 통합적으로 내가 활동하고 있는 범주가 어디까지인지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KAKAO 미적용 기준, 아이폰 네이버 메일 연결 방법

해당 페이지에서 소개할 내용은 아이폰에서 네이버의 메일을 연결하는 방법이다. 즉, 별도의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아이폰 메일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아이폰 순정앱에 네이버 메일 수신을 연결하는 것이다.

 

정말 이렇다할 수 많은 서비스들을 이용해봤지만, OUTLOOK 아니면 GMAIL, APPLE 정도로 나뉘는 듯하다. 어차피 폰에서는 메일을 확인하는 정도에 그칠 것이며, 주 메일은 네이버와 지메일로 압축되곤 한다.

 

 

 

먼저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

계정을 마우스 오버했을시 노출되는 <내정보>를 클릭한 후에 <보안설정>으로 이동한다. 보는 화면과는 전혀 다른 화면이므로 반드시 보안설정으로 넘어가야만 한다. 참고로 카카오메일 연결 또한 유사한 형태로 진행되니 기억해두자.

 

 

<보안설정>에서 2단계 인증, 관리하기로 넘어간다.

사용 중인 연결하고자 하는 네이버 계정의 비밀번호를 타이핑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가도록 하자.

 

 

2단계 인증이라는 내용에서 확인되는 정보는 메일 포워딩 방식에서 모두 동일하게 연결된다. 새롭게 적용된 기능으로 과거에 단순하게 POP, IMAP 설정으로 진행했던 방식은 이제 더이상 적용되지 않는다.

 

따라서 아이폰에서 메일을 연결하고자 할때에는 만약 연동되는 제공서비스사가 없을 시 위와 같은 방식으로 <기타>를 클릭 후 네이버 2단계인증의 비밀번호 생성 후 사용하도록 한다.

 

반응형

 

우리는 아이폰이므로,

 

1. 종류 = 아이폰

2. 비밀번호 생성하기

3. 생선된 비밀번호 확인

 

단계에서 아이폰을 연결해보도록 하겠다.

 

 

아이폰 네이버 메일 연결 방법 - 아이폰 셋팅

먼저 익히 알다시피 <설정> 앱으로 진입하여 <메일>을 클릭하여 넘어가도록 한다. 새로운 계정을 추가하여 연동하고자 할때에는 <계정 추가>를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가게 된다. 어떤 계정의 어떤 메일이든, 언제나 새로운 계정은 이와 같은 경로로 접속하면 된다.

 

 

아이폰 네이버 메일 연결 방법의 경우 특별한 난제는 존재하지 않는다. 신기하게도 위의 4가지를 모두 기입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구현이 되기 때문이다. 기입할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이름 - 아이디를 넣건 뭘 넣건 상관이 없다.

2. 이메일 - 연동하고자 하는 메일 주소를 넣는다. 네이버의 경우 ( ID@naver.com ) 이렇게 되겠다.

3. 비밀번호 - 위에서 생성하였던 네이버 2단계 인증 비밀번호를 기입하여 넣는다.

4. 설명 - mail 앱에서 노출되는 명칭이다. 자신이 구분하는 내용을 간략하게 넣어준다.

 

이상으로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

다음에는 카카오 메일 연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EP.28] So pity, Lost Kings : ) got a kill, ya'll ▶ 시작된 변화

참으로 안타깝다. 어차피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없고, 제 아무리 화려함으로 감추려 한다 한들, 속의 검은 때는 씻겨지질 않는다. 진정으로 용서를 구하고, 참회를 해야만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다.

jivestar.co.kr

 

 

토스뱅크와 토스증권, 신용대출까지 한방에

지금부터는 2번 다시 무언가를 공유하거나 내주는 일은 없다. 결코 없다. 이 세상에 그 누구도 믿지 못하며 믿지 않아야 한다. 어차피 인생은 각자도생이고, 나의 운명을 누군가가 책임져 줄 것

jivestar.co.kr

 

 

팔이피플 실패,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이용정지

거지 같은 네이버. 그래. 그냥 개거지 같다. 하지만 깔끔하게 포기하기로 했다. 어차피 세상만사 권력을 움켜쥐는 사람이 갑이며, 철저한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자신이 그린 길로만 묵묵히 전진

jivesta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