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경제연구 💰/주식금융흐름

토스증권 미국주식 투자와 배당, Investing Skrrr

반응형

 

다시 급격한 재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Jivestar 이다.

와.. 회복하는데만 장장 1년이 넘게 걸리다니 그저 놀라울 따름이다. 절대 두번다시 지난 날의 과오로 회기하지 않을 것임을 다짐하며, 미래를 향한 준비를 하나하나 차근차근 해내고 있다. 오늘 소개하는 <토스증권>에 대해서는 다시한번 상세하게 안내를 할 예정인데, 먼저 JiveStar가 진행 중인 미국주식 투자 현황을 공개한다.

 

포트폴리오도 다음 시간에 미국주식에 관한 내용으로 다시 다루도록 하겠다.

 

 

주식투자할 때의 마음가짐

절대로 하지 말아야할 점부터 이야기를 하겠다. 물론 필요에 의한다면 상관이 없겠으나 일반적으로는 주식투자자의 마음이라면 다음의 수칙을 반드시 지켜야만 한다.

 

첫째. 명품은 사지 말 것.

둘째. 자동차를 사지 말 것.

셋째. 사교육을 하지 말 것.

넷째. 허세/허영 부리지 말 것. (돈자랑 하지 말 것.)

다섯째. 주식은 사되, 절대로 팔지 말 것.

 

보통의 사람들은 주식을 사고 팜으로써 단타수익으로 재산을 불린다고 한다. 물론 그렇게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다양한 사업이나 활동을 동시에 하고 있다면 무조건 주식은 사되, 지켜보거나 매매를 하지 않아야한다.

 

무엇보다 허세부리지 말아야 한다.

(*필자의 경우 가진 것들을 모두 처분하고 지금은 아주 기본적인 것만을 유지하면서 수익창출과 자기관리에 몰입하고있다.)

 

 

 

미국주식을 권장하는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무조건 <떡상>을 하는 트리를 가지고 있으며 전세계 대부분의 기업은 미국에서의 상장을 하기 떄문에 글로벌 주식투자를 원한다면 미국장으로 가야한다. 이후 추가적으로 고려할법한 국가는 <중국>이다.

 

다시 말하자면 주식투자를 할 것이라면 ①미국주식 ②중국주식 이렇게 구분된다.

 

나머지는 안하는게 맞다.

 

 

 

Jivestar의 미국주식 보유내역은 현재와 같다.

점진적으로 investing 은 꾸준하게 하고 있으며 벌어들이는 수익을 쪼개고 쪼개어 투자에 몰입을 하고 있다. 이렇게 활동을 반복함으로써 부동산 투자까지 이어갈 예정으로 자산증식을 제1원칙으로 삼고 보이고 있다. 한국장과 미국장의 5년 그래프를 비교해본다면 누구나 알 수 있듯이 그래프가 천지 차이다.

 

굳이 한국 장에서 주식투자를 할 이유가 없음을 시사한다.

 

 

 

 

하지만 역시나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서 반드시 갖추어야할 점은 <월 수익>구조를 첫번째로 구축해야만 한다. 월 수익트리가 완성되지 않는다면 투자를 하기에 적합하지 않을 뿐만아니라 미래가 매우 암울한 상황이 만들어진다.

 

권장하는 월 수익은 1,000만원 이상이 되어야 한다.

 

1. 500만원 주식투자.

2. 300만원 예/적금 (3천만원이 모이면 부동산 투자)

3. 200만원 생활비 (3인 가족 기준)

 

이렇게 구조가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그야말로 정확히 10년 뒤 자신의 삶이 매우 암울해질 수 밖에 없다.

 

 

반응형

 

하지만 만약 당신이 지금 300-400만원 정도 밖에 벌지 못하는데 주식투자나 적금으로 자산을 모으지 않고 있다면? 그야말로 인생이 어느 정도 암울해질지는 누구나 쉽게 생각해볼 수 있을테다.

 

따라서 최대한 아끼고 모으고, 소비를 하지 않음으로서 다음의 미래에 반복적인 투자를 해야만 한다.

 

 

 

현재의 JiveStar의 토스증권 미국주식 보유 수익 내역이다. 지속적으로 자산을 모을 예정이긴 하나, 보라고 하는 내역은 향후 %가 어느 정도 상승하고 있는지를 확인해두는게 가장 좋겠다. 주식은 항상 데일리로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지만 우리가 기대해야할 미래는 당장 다음달이 아니라 5년, 10년 뒤의 주가이다.

 

여기서 그나마 단타수익을 기대고자 한다면 <엔비디아>를 목표한 금액에 도달시 판매 후 하락장에 있는 다른 미국주식을 구매하는 방식이 되겠다.

 

 

 

 

망가진 인생을 더 망가뜨리고 싶지않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정신을 바짝차리고 자산 모으기에 동참하길 권장한다. 최소 자신의 집을 마련하려고 한다면 15억은 모아야만 가능하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집을 구매할때 들어가는 <취득세> 이후 매년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세금도 있을테니 유지하는게 더 힘들다.

 

즉, 자신의 자산을 지키려면 수익활동을 꾸준히, 만들어 두어야한다.

 

파이프라인을 완성하지 못한다면,

미래는 그대들이 더 잘 알고 있을테다.

 

 

 

 

팔이피플 실패,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이용정지

거지 같은 네이버. 그래. 그냥 개거지 같다. 하지만 깔끔하게 포기하기로 했다. 어차피 세상만사 권력을 움켜쥐는 사람이 갑이며, 철저한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자신이 그린 길로만 묵묵히 전진

jivestar.co.kr

 

 

[EP.19] 조현병 정신분열증과 도파민, R U Crazy?

조현병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다른 말로는 <정신분열증> 이라고 하는데, 쉽게 말하자면 그냥 미친거다. 미쳤다는 말의 정의는 환각, 환시, 환청 등과 같은 현실을 분간하지 못하는 지

jivestar.co.kr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탈출방법? 로직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저품질이 찾아온 블로그는 필자의 네이버 블로그 2개 중 1개에 해당하며, 다른 하나는 아직 최적화 단계는 아니지만 준최

jivesta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