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수익구조 연구 💻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무료노하우 카톡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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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호기롭게 블로그를 시작했다지만 금세 막막하고 어떤 내용들로 채워가야할지 숨이 턱턱 막히는 경험을 하는 이들이 꽤나 많을거라 생각한다. 그도 그럴 것이 그냥 막연하게 작성한다고 한들 이렇다할 성과를 보긴 어렵고, 그렇다고 매번 콘텐츠를 머리아프게 고민하지만 실제로 콘텐츠화 시키는데에도 생각보다 노동력이 상당하기 때문이다. 

 

그냥 바로 눈앞에 보이는 돈이라면 헐레벌떡 받아챙기겠지만 블로그의 성질은 그와는 전혀 반대이다. 어느 정도 노력의 산물이 되어야만 보상이 주어지는 그러한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단지 유튜버는 영상화를 시키고 블로거는 글과 사진으로 소통을 한다는 차이만 다르다. 결코 쉽진 않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를 놓고서 무료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여러 콘텐츠들을 어떻게 설계하고 구상하면서 진행할지. 블로그 육성에 도움이 될만한 무료노하우는 무엇이 있을지. 그리고 함께 소통을 나눌 공간으로 <카톡채널>도 함께 소개하고자 한다. 

 

물론 답변을 하거나 하진 않아도 좋다. 자연스럽게 채널이 성장하면서 서로가 허심탄회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면 족하다. 무언가 그 대가성으로 돌려받거나할 생각도 없고 그냥 가십거리나 나눌 수 있는 정도이면 되지 않을까? 격식? 그런건 기대도 안한다. 

 

 

가볍게 시작하는 블로그. 너무 많은 에너지를 쏟으면 금세 지친다. 

짧게 갈게 아니라 길게보고 진행하길 권장한다. 

 

무슨 말이냐면,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를 설정하는건 네이버건 다른 블로거건 매한가지다. 그리고 티스토리를 운영하겠다는 목적이 필자와 같이 <광고수익>이 주된 목적이라고 한다면 우선 기본적인 트래픽을 유지할 수 있어야만 하며, 전문화된 콘텐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어느 정도 본인의 스킬은 바탕이 되어야만 한다. 만약 그러하지 못하다면 가장 먼저 익힐 것은 <작문스킬> <글쓰기스킬> 하루에 투자하는 시간대비 양질의 콘텐츠를 뽑아낼 수 있는 기본전제를 갖추란 말이다. 그런데 그걸 처음부터 너무 많은 노력을 쏟으면 오랫동안 지속하지 못한다. 

 

오래하지 못하는 블로그는 <죽은 블로그> 다. 

 

https://jivestar.co.kr/notice/230

 

[블로그타파] 무료노하우 블로그 수익만들기 단체방 공개

아직도 의미없고 쓸모없는 강의나, 비법, 전자책 따위를 찾아다니면서 허송세월을 보내고 있는가? 어차피 매우 상식적인 방식이기 때문에 편법은 존재할리 만무하다. 자신의 노력으로 일구어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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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 하나 틀어놓고 시작하자.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간단 설정방법 노하우 

집을 짓는다고 생각하면 어떨까? 좋아하는게 인테리어, 소품, 뭐 퍼즐이나 블럭들을 조립하는 취미라도 있겠다면 조금 더 쉽게 이해될거라 생각한다. <설명서>를 펼쳤을때 우린 <부품리스트>를 마주할 수 있다. 뭐 집을 짓거나 인테리어를 한다하면 자재를 무엇을 쓸 것인지, 색상은 어떻게 할지, 분위기 풍은 어떻게 할지 이런 것들 따위 말이다. 패션이라고 한다면 모자나 자켓, 바지 또는 치마 뭐 이런것들이 되겠다. 

 

즉 <대분류>를 잡자는 말이다. 

크게 네이버나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모두가 이렇듯 글쓰기를 완료할 당시 <주제분류>를 정하게 한다. 정확히 1가지로만 치중하기엔 성장속도나 유입의 분위기가 너무 저조하거나 막막할 수 있다. 심지어 글을 쓰는 블로거 또한 금세 지칠 수 있다. 재미가 없기 때문인데, 조금은 더 폭넓게 보고 자신이 관심이 있거나 자신있는 주제를 3가지 정도로 정하자. 

 

개인적으론 <부동산 / 주식 / 경제 / 자동차 / 여행 / 맛집 / 인테리어 / 뷰티>와 같은 비교적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고 관심있어하는 분야를 권장한다. 그 이유는 상대적인 트래픽의 유입량 때문에 그러하다. 이를테면 필자가 지정해두었던 교육이나 책/문화와 같은 내용들은 1/4 정도 수준으로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지 않는다. 따라서 필자 역시 그 분야 외의 콘텐츠들도 병행하여 업로드 하는 편이다. 

 

 

그 다음으로는 트래픽 유입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서 <실시간 검색어> 를 1건 정도 잡아서 하는 방식을 추천한다. 너무 많은 다량의 이슈 콘텐츠 업로드는 사실 그렇게 큰 결과를 얻을 수 없다. 이 부분에 대해선 지난 시간에 올렸던 콘텐츠를 참고해보는걸 권장한다. 실제로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트래픽은 상승하였는데 그에 비해 클릭율은 떨어졌다. 

 

 

Lab of JiveStar

최후까지 생각한 생존방법은 모든 역사가 그러하듯 단 하루아침에 일구어낼 수 있는게 아니다. <오리지널스>가 되기 위한 모든 시작은 첫번째 단추는 <존버>라는게 필히 존재한다. 우리가 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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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 of JiveStar

블로그를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이야기가 있다. <일방문자수는 어떄???> 뭐 SNS 같은걸 운영하는 사람인 경우에는 이런 이야기를 듣기도 한다. <팔로워는 몇명인데?> 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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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마스터를 사용한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에 맞는 키워드 생성하기 

부동산 키워드의 경우 아래와 같은 관련키워드들과 더불어 <PC검색량> <MO검색량> <문서수> 등이 노출된다. 이때 연관된 키워드나 내가 올리고자 했던 글의 주제와 관련하여 검색해보고서 문서수 대비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작문하여 하나의 제목으로 생성하면 좋다. 이를테면 문서수는 다른 것에 비해 굉장히 적은데 비교적 조회수가 높은 것들을 목표로한다. 

 

 

특히 <부동산> <주식> 과도 같은 경제분야는 국내에서도 굉장한 핫이슈이기도 하고 상대적으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서 글을 정독하는 시간도 상당히 높을 뿐더러 그에 비해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는 비율도 꽤 많다. 광고 수익의 창출은 <확률싸움>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스마트폰을 잘 다룬다거나 가볍게 글을 스쳐지나갈 것 같은 콘텐츠들보다 정독의 확률이 높을만한 콘텐츠들을 만드는게 관건이다. 

 

블로그 운영을 하고자하는 이가 만약 <남성> 이면서 <자동차>에 관심이 많다면 자동차 관련된 콘텐츠를 다루는 것도 방법이다. 꽤 많은 이들이 자동차 관련된 글을 접하고 있으며, 동시에 국내차종보다는 해외차종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 본인의 지식이 자동차에 최적화되었을때 블로그의 성장속도를 높이기 위한 무기로 사용할 수 있다. 

 

그렇지만 <여성>의 경우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없을 수 있기에 <맛집> 키워드를 권장한다. 평소 맛집을 자주 방문하는 편이고 사진을 찍길 좋아한다면 블로그와 인스타 2가지를 모두 운영하는 것도 훌륭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이 밖에 맛집을 다니진 않더라도 <요리>를 하는걸 좋아한다면 그것도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다.

 

 

키워드 주제 잡기가 어렵다면 <황금키워드> 

조금 더 막막한 이들에게 권장하는 사항으론 <황금키워드>를 사용하여 블로그 콘텐츠 제작 계획을 잡아보길 바란다. 기본적인 <황금키워드>는 추려진 정보가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실제 황금키워드를 운영하는 블로그 리스트를 추출하여 남들이 올려놓은 키워드 방향에 맞추어 자신의 블로그도 게재할 수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많은 비중으로 황금키워드를 사용하는건 권장하지 않는다. 

 

 

이에 2가지 사항이 있기 때문이다. 

첫번째는 <이슈>이기 때문에 그 순간에는 트래픽이 증가할 수 있으나 <구독자>로 전환하기 어렵고 금세 다시 블로그의 트래픽이 뚝! 하고 떨어진다. 두번째는 <전문화>에 대한 부분 때문이다. 앞서 이야기했던 큰 분류의 <대표주제분류>를 잡고 가지 않는다면 블로그의 전문성 결여로 사실상 시간낭비를 하는 셈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고민을 하지 않는 블로그는 살아남기 어려운 구조이며, 이는 <편집국> <매거진> 등과 동일한 성격을 가진다. 자신이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해나갈지에 대한 방향성은 충분히 고민하고 기획해두는게 당연하거다. 

 

만약 블로그에 대한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이들과 소통을 하고 싶다면, 카톡채널을 통해 궁금한 사항들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눠보길 바란다. 본 블로그에서 또한 100% 진실된 무료노하우들을 모두 게재해두었음으로 탐구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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