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y thought 👑

리커버리 바이브 행복한 삶을 원한다면

반응형

 

세상에는 2가지의 사람만 존재한다. 

진정으로 자신의 삶에 애정을 가지고 있는 자와 그렇지 않은 자. 

 

이러한 삶은 막연하게 <돈> <물질> 적으로만 논할 수 없다. 실로 그러한 자와 그렇지 않은 자의 삶을 들여보면 그 이유를 정확하게 알 수 있다.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기 때문에 그러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면 물질적인 것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기 마련이다. 

 

 

1. 당신은 행복한가?

가장 먼저 묻고 싶은 질문은 바로 스스로 <행복>한지에 대한 행복점검을 하는 시간을 가져야만 한다. 진정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면 삶에 아무런 문제가 없어야만 하며, 하루하루 살아가는데 고민이나 걱정거리는 존재해선 안된다. 분명 문제가 생긴하더라도 이를 처리하는데 큰 고민이 될 일이 없기 떄문이다. 

 

그러나 지금 당신의 삶에 <고민>이 되는 이유가 만약 <돈> 때문이라면, 당신은 결코 행복하지 않다. 

 

 

 

2. 고민이 반복되는 삶. 쓰레기의 삶.

최근 당신의 24시간만을 돌이켜보자. 혹, 당신은 최근 24시간 동안 비생산적인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고 있지는 않은지, 자신이 가야할 방향과 전혀 상반된 행동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를 한번 돌이켜보라. 만약 당신이 비생산적이고 결코 삶에 도움이 되지 않을 일을 반복하고 있는 경우라면, 그릇된 삶을 살고 있다고 평가해도 좋다. 

 

대게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이들은 매일매일 생산적이고 발전되고 있는 성장하는 삶을 살고 있는 경우다. 자연스럽게도 생겨나는 고민은 매일이 생산적이고 건설적이다보니 해결하는데 그리 큰 에너지를 쏟아낼 이유가 없다. 하지만 매일같이 고민이 많고 그런 고민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이른바 <쓰레기 같은 삶>일지도 모르겠다. 

 

대부분은 그런 삶에는 큰 기대가 되질 않는다. 

 

 

 

3. 주변환경을 재점검 할 것

결국 리커버리 바이브는 주변에서부터 시작되며 자신의 차크라가 생성되는데 에너지 고갈의 지수가 어떠한지를 보는 것과 같다. 평소 자신의 주변에 생산성을 갉아먹는 이들이 있는 경우 빠르게 끊어내는 것이 좋으며, 오롯이 자신의 삶에 도움이 되는 이들과 함께 고민하고 상담하면서 조금씩 개선되는 하루를 보내는게 더욱 마음 가벼운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된다. 

 

반응형

 

행복은 자신에게 고민거리, 걱정거리, 불안함 등과 같이 비생산적 소모성이 큰 에너지를 주는 것과는 전혀 상반된 곳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금 당신이 행복하지 못하다면 주변환경을 빠르게 점검하려는 노력이 필요하겠다. 

 

 

 

법정스님 명언 <함부로 인연을 맺지마라> 팩폭

인생을 살아가면서 크게 깨닫게 된 일련의 사건들은 후세에도 반드시 전해주어야하는 특별한 경험들이었으며, 삶의 진리라고 하겠다. 생전 많은 어록과 명언들을 남기고 가신 법정스님 명언들

jivestar.co.kr

 

 

4. 행복의 바이브, 리커버리 바이브를 위해

조금씩 나아지는 삶을 원할때 우선적으로 실천할 일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이다. 해가 지는 순간부터는 오늘 하루를 재점검하고 필요한 항목들을 검진하면서 내일 순서있게 처리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그리고 밤 10~11시 무렵부터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한다. 

 

매일 아침 5~6시에 기상하는 습관을 들이면서 물 한잔과 명상으로 충전된 에너지를 오늘 하루를 위해 리커버리를 하는게 좋다.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습관은 우리 몸에 적절치 않는 구조를 가지고 있음으로 생산성을 고려하기 보다는 도리어 비생산적이고 불안과 공포로 물드게 한다. 

 

행복을 위한다면 모든 것을 재점검하고 리커버리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실천해라. 

 

 

 

5. 돈 걱정없는 행복한 삶 이란, 

자신의 육체적 노동을 대가로 돈을 벌게 되는 삶은 한계가 잇따를 수 밖에 없다. 당신의 젊은 청춘을 화류계 삶에서 몸을 팔거나, 공장을 다니면서 노동을 하는 것이 오랫동안 지속될거라 생각하는가? 실제로 해당하는 업계에서 살아가는 이들 대부분 미래에 대한 고민보다는 하루살이 인생밖에 되지 않음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지금은 시대가 너무 빠르게 변했으며, 과거와는 다른 삶을 살아가고 있는 요즘이다. 때문에 자신이 잠을 자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그 시간 동안에도 수익이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접목하여 생산적인 삶을 산다면 어떨까? 

 

노동을 하더라도 타인의 삶에 거래성인 수익보단, 자신을 위한 수익구조를 만들고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게 하라. 아침해가 뜨면 일어나고 그날 하루의 밤이 찾아오면 잠을 자라. 자연의 섭리는 그 어떠한 것보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기운을 자연에 맞추어야만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삶에서 지속되는 쭈라와 공포가 밀려오는 이유

언젠가 우리는 모두 죽음을 맞이한다. 억만장자라 하더라도 아무리 많은 덕을 쌓았다 하더라도 신은 공평하다. 우리 모두가 언제가 맞이해야만 하는 운명. 바로 노화에 의한 사망이다. 죽음을

jivesta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