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경제연구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과 사용기한, 카드, 사용처

반응형

 

국가에서는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과 방침으로써, 상생소비지원금이라는 제도를 추가하면서 국민들을 대상으로 돈을 쓰라며, 종용을 하고 있다. 하지만 미래적인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2가지를 지켜야만 한다. 첫째, 지출을 줄일 것. 둘째, 수익화를 할 수 있는 창구를 늘릴 것.

 

하지만 2가지를 모두 다 하지 않는다면 미래를 더욱 암울해질 것이며, 암담하기 짝이 없는 상황에 놓일 수 밖에 없겠다.

 

 

 

 

1. 상생소비자지원금 개요

본 사업의 기본적 개요는 <모두가 윈윈카드>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실질적으론 돈을 더 쓰라는 말이다. 또한 돈을 더 쓴다고 한들 증가분의 최대 10% 인 10만원을 돌려준다고 정부에서 말하곤 있지만, 예를들어 월평균 사용액이 3%가 넘는 한도에서 10%를 최대 10만원 돌려줄때.

 

2분기 당시 100만원의 썼었다고 가정,

그 보다 더 많은 금액인 200만원을 써야만 10%에 해당하는 최대금액인 10만원을 돌려받게 된다.

 

즉, 4분기로 환산할시, 3개월 동안 내가 지출한 돈이 월평균 30만원 이상이 넘어가야만 한다. 하지만 그렇게 된다면 가정의 경제적 부담감이 가중될 수 밖에 없는데, 이 사업을 참여한다는게 말이될까?

 

 

더불어 지원금을 제공한다는 취지보다는 국민들의 지갑을 열게끔 만들려는 제도이다. 이미 월평균 지출이 수익보다 초과된 상황이라면 도리어 지출을 급감시킴으로써 가계경제를 지켜야만 하는데, 이를 도리어 무뜨리고자 하는 취지가 아닐까?

 

개인적으론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을 알기 이전에 취지의 방향성부터 모호하다는 생각이 든다.

 

 

 

 

2. 상생소비지원금 참여대상

만약 참여를 희망한다는 전제하에 만 19세이상.

즉, 성인이 된 20세 이상의 국민들 대상으로 진행하며, 2021년 2분기에 해당하는 4~6월까지의 본의 명의, 주 거래처, 사용처의 지출금액을 우선적으로 살펴보고, 사용실적에 대한 값이 7월 이후부터 월평균 사용실적 기준 초과되어야만 한다.

 

그러나,

상생소비지원금을 알아보기 이전에 본인의 월 평균 수입과 지출을 먼저 고려하여 고정지출, 충동지출을 줄이는 방향을 먼저 고려하길 강력하게 권장한다.

 

 

 

 

 

3.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만약, 신청을 그래도 희망하는 경우에는 2021년 11월 30일 (화)까지 참여을 하되, 사용기한은 2022년 6월 30일까지 이며, 통합 콜센터를 통해서 자세한 방법을 문의해보면 된다. 월평균 사용액을 줄이면 더 줄였지 초과를 한다는 것부터가 사실 그다지 실효성이 없기는 하다.

 

현재 5부제 시행에 대해선 상생소비지원금과 관련된 사업이 해당사항에 없기는 하나, 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들 대상으로 신청 가능한 카드는 아래와 같으며, 전담카드사를 지정하고 특정한 카드를 중점으로 사용하는게 좋겠다. 만약 여러개의 카드를 사용한다면 1개의 카드로 몰아서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겠다.

 

 

4.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

이때 중요한 점은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라고 할 수 있겠는데, 실적이 쌓이는 제외되는 업종을 반드시 확인하길 바라며, 만약 사용실적이 초과되었는데 왜 지원금반환이 되지 않느냐고 문의하는 어리석은 일이 없도록 하자. 궁극적으론 이 부분 때문에라도 필자는 해당 정책, 사업이 무슨 실효성이 있냐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반응형

 

대게 주로 사용하는 지점이 정해져있는가 하는 한편, 실적 제외 업종을 제외한 곳들에서 사용을 할 때, 그다지 사용할만한 업종이나 매장이 없을 가능성이 반드시 존재하기 때문이다.

 

 

 

 

 

 

5. 상생소비지원금 지원금반환

상생소비지원금은 매월 실적에 따라서 다음달 익일 15일마다 지정한 전담카드사로 자동 지급되도록 하며, 월 최대 10만원씩 지급이 된다. 즉, 평균 사용액이 매달 100만원인 경우 200만원씩 100만원을 초과하여 사용해야만 10만원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 실적이 적용되지 않는 업종에서 사용되는 경우라면, 지급이 되질 않는다고 보면 된다.

 

이게 말인지...

 

 

모쪼록 자세한 내용은 이하 상생소비지원금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상생소비지원금 홈페이지

「상생소비지원금」 이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위해 신용 또는 체크카드를 2분기 월평균 사용액보다 3% 많이 쓰면, 3%를 넘는 증가분의 10%를 1인당 월 10만원까지 현금성 충전금으

xn--jj0bw12auzbhdy1be5unkf.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