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경제연구 💰

햇살론유스 추가대출과 부결 사유 (비대면신청)

반응형

 

요즘 이것저것 둘러보면 참 한심하고 안타까운 상황이 빗발치는 것에 대해 어렵지 않게 살펴볼 수 있다. 돈을 엄청나게 벌어서 부자가 될 필요까지는 없지만 어느 정도의 자금유통 능력이 없다면 사실상 폐인에 가까운 삶을 살아야만 하는게 현재 우리가 처한 현실일테다.

 

이번 시간에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이용이 가능할 햇살론유스 추가대출 여부와 신청방법, 부결의 사유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가능한 대출은 받지 않는게 매우 중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처한 문제가 심각하다면 햇살론유스를 한번 고민해보길 바란다.

 

하지만 햇살론유스에서도 적용되는 대출의 이자가 결코 적지는 않기 때문에 가급적 대출은 최대한 진행하지 않는게 바람직하다. 대출을 해야하는 기본적인 상황은 오직 <부동자산>을 늘릴때, 그 순간 뿐이다.

 

 

 

 

1. 햇살론유스 대출 진행하는 방법 (비대면신청)

본 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면서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참여 진행이 필요하다. 기본적인 심사 서류는 반드시 구비를 해야하므로 조건은 모두 그에 맞추어 준비를 해둔 후 심사신청을 하게 되어있다. 앱은 서민금융진흥원을 검색하게 되면 받을 수 있는 앱이 노출된다.

 

이때 반드시 필요한 정보 중 하나로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는 필수로 필요한 조건이며, 희한하게도 PC로는 신청이 불가하기 때문에 어플을 다운받아 접수해야만 한다.

 

 

어플을 다운 받았을 당시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 구성이 되는데 활용 가능한 기능은 오직 1가지 뿐이다. 바로 햇살론유스를 이용하는 것에 대한 내용이 유일하다. 필자가 직접 맞춤대출을 확인해봤지만 터무니 없이 높은 금리가 적용된 대출 뿐이니, 실제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다면, 대출을 하지 않는게 맞겠다.

 

왜?

대출의 이자 무서운 점을 자각해야만 한다. 절대 기피해야한다. 삶이 피폐해지므로,

 

 

 

2. 햇살론유스 추가대출?

급전이 필요한 사람들은 저마다 처한 상황이 다르긴 하겠지만, 권장하는 방법은 첫번째, 지출을 줄이고 두번째, 수익창출을 고민하라고 전하고자 한다. 추가대출을 고려한다는 점은 굉장히 잘못된 선택이다. 실제 햇살론유스가 지원하는 한도 또한 개인당 1회로 한정된다.

 

만약 햇살론유스를 한번 받아서 사용한 이력이 있다면 재차 추가대출을 요청할 수 없도록 금지되어 있다. 또한, 현재 당신이 급전이 필요할때에는 야간알바라도 1개 더 추가해서 대출들을 모두 상환하고 지출을 줄여서 현금보유를 조금씩이라도 늘릴 수 있도록 자린고비 생활을 하는게 맞다.

 

 

 

햇살론유스가 지원하는 제한은 만 34세 이하인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또한 대출의 금리는 4.5% 미만으로 되어 있긴 하나, 이는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가 될 수 있으며, 대출한도는 총 1,200만원이나 실제 필자가 신청방법을 토대로 실행에 맞춘 신청을 하였을때 1,200만원이 나오지는 않는다. (아마도 특례보증으로 넘어간듯)

 

즉, 대출은 궁극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음으로 이를 적용하고 이용하려는 목적성을 가지기 보다는 현재 자신의 수익구조 등을 이해하고 줄일 수 있는 방안들을 최소한으로 줄여나감으로써 생활의 패턴을 찾는데 노력하는 방법이 바람직하다는 말이다.

 

 

 

이미 안내에 따라 1천 2백만원 한도라도 명시되면서 1회만 부여된다고 한다. 필자가 신청한 내역은 햇살론유스 특례보증으로 현재 어플로 비대면신청을 하였고, 이 밖에 어플을 참고해보면 일반 보증, 햇살론 뱅크 등의 몇가지 사항이 있으니 자세한 궁금증은 콜센터를 통해 상담을 해보는게 더 빠르다.

 

 

 

3. 햇살론유스 부결사유가 되는 이유

만약 이 상품을 신청을 한다고 하였을때, 간헐적으로 부결이 발생하는 사항들도 필시 고려해두어야만 한다. 누구나 무조건적으로 신청한다고 하여 통과할 수는 없기 때문이며, 내부적으로도 심사의 규정과 기준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100% 대출이 실행될 가능성은 전무하다.

 

이를테면 당신이 현재 취업준비생이 아닐 경우, 사회초년생이 아닐 경우라면 신청을 하는 것부터가 부결사유이다.

 

반응형

 

보증의 한도로 제공되는 기준은 현재 위와 같이 확인해볼 수 있다. 즉, 500만원 한도를 신규로 받아 사용한 이후, 1200만원 중 500을 소진하였을때, 잔여된 한도는 700이 남는 셈이다. 하지만 이 또한 대출 실행 이후에 갚질 못하게 된다면 700만원 자체도 이용할 수 없는 부결사유가 될 수 있다.

 

즉, 처음부터 대출을 하지 않는게 좋으며, 신용평가 기준으로 손실을 보지 않으려면 발생한 채무는 빠른 시일내에 갚아야 다음 대출을 실행받을 수 있다는 말이다.

 

 

 

4. 햇살론유스 대출 실행 신청방법

보증심사를 위해서는 필요한 조건들을 모두 갖춘 상태에서 서류를 제출해야만 한다. 첫째로 서민금융위원회 어플을 다운받아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한다. 둘째로 심사에 필요한 내용을 모두 기록한 이후 금융교육을 이수한다. 그 다음으로는 필요한 서류, 제출란에 있는 내용을 구비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신청은 마무리 된다.

 

이후에는 보증심사를 거치게되는데, 이 과정에서는 연락이 올 때까지 기다려야만 하며, 이 과정도 문제없이 통과되게 된다면, 약정체결과 함께 대출실행이 되는데 일정 시간이 소요되므로 당장 급전이 필요하다고 하여 대출이 나오는게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만 한다.

 

 

햇살론 youth(서민금융진흥원) |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1332

햇살론 youth(서민금융진흥원)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 지원대상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 및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인 자로 취업준비생과 사회

www.fss.or.kr

 

금융교육 이수를 하라는 화면으로 전환하게 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위와 같이 4가지 내용을 수료하여 완료된 상태를 유지해야만 한다. 금독기라고 명시되어 있는 교육프로그램은 아주 기본적인 내용을 담고 있긴 하지만, 처음 사회에 발을 들여 무언가를 해야하는 상황에서는 반드시 한번쯤 들어보는게 좋다.

 

돈을 왜 모아야하는지,

피폐한 삶이 되는 조건은 무엇인지를 아주 명료하게 알려준다.

 

 

 

 

대출이 위험한 이유는 바로 나이대에 맞는 자금현황이 존재해야만 하는데, 만약 30대 나이에 모아둔 자산 등이 없다면 빠르게 찾아오는 40대 이후부터는 암흑기에 접어드는 상황이 될 것임을 인지해두어야만 하기 때문이다. 필요한 자산이 어느 정도인가? 이는 목표나 목적 방향이 결코 아니다.

 

무조건 최대한 모아두는게 좋으며, 본인의 나이가 50대가 접어든다면 그 때부터는 후회한 삶인지 아닌지가 명료하게 드러나기 때문이다. 즉, 20대 나이부터 돈을 꾸준하게 축적하지 않게 된다면 인생의 암흑기는 조금이라도 빨리 찾아온다.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

 

edu.kinfa.or.kr

 

 

 

요청된 교육이수가 모두 마무리되었다면 그 다음은 심사과정을 거치며, 어느 정도의 시간이 흐를지는 아무도 장담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만약 대출에 대한 실행이 승인되게 된다면 절차에 따라 진행하며, 서민금융진흥원의 햇살론유스가 지원하는 협력은행, 개인적으론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모두가 부자되기를 꿈꾸지만 아주 기본적인 부자와 거지의 기본 전제가 1가지로 나뉜다. 바로 습관이다. 지출을 늘리기 보다는 자신의 자산을 늘리는데 지충할 것이기며, 아주 작은 습관 여러가지가 꾸준히 쌓여 부자를 만든다.

 

하지만 거지는 나쁜 습관 여러가지 모여 거지를 만들기 때문에 부자가 되길 꿈꾼다면 자신의 인생을 바꾸는게 치중해야만 한다.

 

 

 

부자와 거지의 차이

왜 우리는 부자를 찬양하면서, 정작 부자처럼 되기를 포기하고 열등감에 사로잡힌채 죽음을 맞이하려 할까? 우리 모두가 부자와 거지의 차이에 대해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반드시 부자와 거지

jivesta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