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y thought 👑/For Wisdom

[EP.8] 삶은 본래 고달프다. 당신만 특별한 것은 아니다.

반응형

 

자신의 삶만 특별하다고 생각하는 웃기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주변을 조금이라도 천천히 둘러본다면, 모두가 똑같은 고민과 약간씩은 다르지만 힘겹게 하루를 이겨나가는 모습들을 어렵지 않게 보게 된다. 이 말은 즉, 당신만 특별한게 아니고 당신만 힘든게 아니라는 거다.

 

사람 사는 것에 대해서는 각자가 같은 하늘아래 시간과 장소, 상황이 다를 뿐이지 모두가 비슷하게 살아간다.

 

 

간혹 이런 사람이 있다.

자신이 가장 힘드니 좀 도와달라는 말을 하는 사람들이다. 과연 지금의 힘겨움이 당신만 힘들까? 어쩌면 조금은 여유가 있으니 도와줄 수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하지만 힘겨움의 크기가 그는 10배를 느낄지언정 상대방은 9배를 느끼면서 정말 약간의 차이만 있을 뿐이다.

 

그러니,

나만 왜 이럴까?

내 삶은 왜 이리도 고달플까?

 

따위와 같은 말같지도 않은 생각들을 떠올리지 말라.

 

 

삶은 무엇일까?

산다는게 어떤 의미를 내포하고 있을까?

 

철학적으로 다가온 삶의 의미를 추정하는 고찰은 인류역사와 함께 아주 오랫동안 유지가 되어왔던 일이기도 한다. 필자 또한 생명을 얻은 순간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삶의 의미를 찾아 지식탐구를 시작해왔다. 공부에는 관심이 없었고 오롯이 철학적 의미에 관한 관심이 지대했다.

 

지금에 이르러서는 삶의 의미를 찾기보다는 <행복>의 참된 의미를 찾고자 삶을 영위하고 있다. 내면의 행복을 찾기 위해서 돈을 쫓던 일을 모두 그만두고 정말로 내가 하고 싶은 삶, 나의 삶을 위한 선택을 해나가고 있다.

 

 

 

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삶에서 물질적, 경제적, 금전적 가치를 추구하기 위한 올바른 선택을 해야하는 것은 아직 풀지 못한 숙제이기도 하다. 그렇다고 급전이나 빠르게 벌어들일 수 있는 EASY MONEY 에 관하여 택했던 모든 선택들은 굉장히 후회를 하고 있으니 혹여 당신이 성매매나 불법, 사기 등의 행위들을 고려하고 있다면 절대 하지 말라고 전하고자 한다.

 

삶을 망치는 지름길은 요행을 기대하고 편법이나 다른 방도를 꾸준히 모색하는 일이라고 압축하여 설명하고자 한다. 절대 삶은 쉽지 않으며 편한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반응형

 

지금의 성공한 모든 사람들은

본인의 고정적 수입을 보장할 직장인의 근무를 하면서 SIDE PROJECT로 디지털노마드를 준비를 하다가 준비하였던 부업으로 성공하는 스토리가 만들어지거나 혹은 처음부터 모든 것을 걸고 정확한 방향을 위해 열심히 노동을 통한 가치창출을 하는 방법들을 택한다.

 

이 모든 성공에는 하루 이틀만에 성공하는게 아니라 1년 2년 이상의 막대한 시간 동안 매일같이 꾸준하게 노력했을때 얻어내는 결과라고 하겠다. (당연히 매일같이 근검절약을 하면서 자산도 축적을 해야한다. 탕진잼? 절대 성공못한다.)

 

 

 

삶에서 당신만 특별히 힘들거나 성공할 수 있을거란 말도 안되는 착각을 하지 않았으면 한다. 절대로 당신은 특별한 사람이 아니면 어느 주위를 둘러보아도 당신보다 더 힘들거나 당신보다 더 열심히 하는 잘난사람들은 부지기수로 많다. 단지 그 중에서 평범한 어느 일상일 뿐이라는걸 잊지말라.

 

당신보다 훨씬 더 높은 가치를 가진 사람들은 얼마든지 많다. 세상은 좁지만 넓다. 그에 비례해서 무수히도 많은 스토리들은 어디에서든 만날 수 있다.

 

왜 당신이 특별한 사람이라고 착각을 하는가?

 

 

 

[EP.7] 비난과 조롱으로 에너지소모는 하지말 것

필자는 콘텐츠 생산을 위해서 본 웹사이트의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에피소드를 기고 하고 있다. 직접 경험했던 이야기들과 사회전반에 걸쳐 이슈화가 되고 있는 내용들을 갈음하여 업로드하는

jivesta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