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수익구조 연구 💻/IT TOOL 활용가이드

도메인구매 검색 등록방법 어렵지 않다. (간단해!)

반응형

 

사업을 해보려하는가? 

코딩을 배워보려고 하는가? 

아니면 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연결? 

쇼핑몰을 한대도 좋다! 

 

대유행인 <퍼스널 브랜딩>은 하는자와 그렇지 않은자로 갈리는 우리 미래를 맞이할거라 예상한다. 하지만 그렇게 수년에 걸쳐 자기자신을 브랜딩한다는게 결코 쉬운일은 아니다. 쏟아지는 정보가 너무 많고, 유행과 시기를 타기 떄문인데다.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 말도 못하게 시작을 잡아먹는다. 

 

왕도라는게 없고 무엇보다 지속성은 오랫동안 갖추어야만 빛을 볼 수 있는데, 과연 그에따라 걸리는 시간이 어느정도 될까? 아무튼 도메인검색에서부터 도메인구매, 도메인등록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어렵지 않고 간단하니 지금 당장 시작하라! 

 

 

도메인구입의 첫번째. 도메인 검색하기.

필자는 도메인 구입에 대해서는 <카페24> 기준으로 설명하고자 한다. 많은 이들이 다른 사이트도 있지 않냐 어쨌다 저쨋다 이야기를 하곤 하지만, 글쎄. 뭐 그건 당신 원하는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게 좋을 듯 하다. 나는 카페24로 시작을 했고 다른 사이트들도 보긴 했지만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카페24이기 때문이다. 

 

https://hosting.cafe24.com/?controller=domain_main 

 

카페24 도메인센터

No.1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 쇼핑몰 구축부터 해외마케팅, 호스팅 인프라 등 제공.도메인 등록부터 호스팅, DNS 관리까지 편리한 도메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페24 도메인센터

hosting.cafe24.com

직접 카페24를 방문해도 좋고 위의 링크를 선택해도 좋다. 카페24 도메인센터로 바로 연결되는 링크를 걸어두었다. 

이처럼 <가비아> <후이즈> 외에도 정말 많은 도메인 구입이 가능한 사이트가 즐비하다. 하지만 홈페이지는 어느 정도 어디에서 이용할지를 선정해두는게 좋긴하는데, 이용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선택을 할 필요가 있다. 만약 쇼핑몰을 계획중이라고 한다면 카페24 쇼핑몰을 할건지, 아니면 메이크샵이나 사방넷, 스마트스토어 등 다른 방법을 선택할 것이를 고려하자. 

 

만약, 카페24에서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까지 하려한다면 카페24에서 진행하길 권장한다. 

 

이 밖에도 구글에서 <도메인구매>를 검색하면 굉장히 많은 사이트들이 노출되곤 한다. 광고를 하고 있는 고대디에서부터 뭐 들어보지도 못했던 여러 기관들까지 즐비하는데 잘 몰랐던 사이트에서 구입된 도메인을 컨트롤해보면서 느낀건 <도대체 왜 여기서 사지?> 라고 싶을 정도로 정말 좆소 그 이하인 기관인 경우도 있더라. 

 

직접 자신이 컨트롤 하려는 것이라고 한다면 비교적 도메인관리가 용이한 곳을 채택하는게 바람직하겠다. 

 

 

다시 돌아와서 <카페24>에서 도메인을 검색해본다. 

도메인을 구매할때의 요령은 희망하는 본문 내용에서 뒷자리가 < COM / CO.KR >이 가능한 경우인 것을 찾되, 도메인은 브랜딩하기 용이한 즉, 기억하기 쉬운 것을 찾아야만 한다는거다. 일부 도메인을 구입하는 사람 중에는 정말 말도 안되게 길어서 이게 도대체 뭐야? 싶을 정도의 도메인을 선택하기도 하고, 중간에 < - > 하이펀을 추가하여 등록한 경우도 있다. 

 

반응형

 

이런 것들은 기억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사실 훌륭한 도메인이 아니라고 보는게 맞다. 

 

만약, 등록이 불가능한 검색결과라면 <등록여부>에서 빨강색으로 표기되고 구매를 할 수 없도록 노출된다. 반대로 등록이 가능한 경우는 초록색으로 표기되며, 구매를 원하는 것만 체크하여 등록신청을 한다. 

 


나의 도메인 구입, 등록하기

구매하는 것은 일반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을 따르되, 신청자의 정보가 기입되어야만 한다. 상황에 따라 도메인 이용 기간은 선택하는게 좋겠고 만약 1년 등록을 해두었고 지속하여 관리가 될 것 같다면 5년 10년 단위로 결제하여 자신만의 퍼스널 브랜딩을 실행에 옮기길 강력하게 추천한다. 

 

도메인을 등록할때 <소유자정보>를 기록하는데 이후 <관리자>로 변경하기도 가능하며 반드시 본인의 본명이 노출될 필요는 없으니 이 점을 유념해두길 바란다. 어차피 구매자의 개인정보가 사이트 회원가입시에 등록되므로 본명일 필요가 없다. (도메인 정보 검색시에 노출되는 정보임)

 

도메인 구매등록 이후 관리하기 (카페24)

도메인을 성공적으로 구매하였다면 카페24 기준으로 <도메인관리>로 들어가 위와 같은 화면에서 자신이 구매한 정보가 확인가능하다. 현재 본인은 총 3개의 도메인을 운영 중에 있으며, 쇼핑몰 1개와 블로그 2개에 대한 내용이다. (전부 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만약 쇼핑몰을 운영하겠다고 한다면 현재 필자는 카페24 쇼핑몰로 연결을 해두었는데, 꼭 카페24가 아니라 스마트스토어 등을 오픈했을시에 그 곳의 도메인연결도 가능하니 이 점을 참고해두길 바란다. 

 

 

최초 도메인 관리시 가장 많이 보게될 곳은 <DNS 관리>에 대한 영역이며, 이는 자신이 어떻게 관리할 지에 따라 접속을 할 수 밖에 없는 내용이라고 보아도 무방하겠다. <기업메일>을 사용한다거나 <개별 홈페이지에 연결> 한다거나 하는 등 도메인 사용처에 따라 정보변경을 할지 말지에 대한 결정이 드러나게 된다. 

 

 

끝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개인 도메인을 등록하려고 한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페이지>로 넘어와 하단의 <관리 - 블로그>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확인될 것이며, 이 곳에서 등록을 하면 된다. 

 

2021.09.21 - [💻 블로그 수익구조 연구 💻/블로그 운영관리 가이드] - 구글서치콘솔 티스토리 등록과 색인결과 점검 방법

 

구글서치콘솔 티스토리 등록과 색인결과 점검 방법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구글에 대한 여러 기능들은 어느 정도 기본 개념과 활용법을 습득해두길 강력하게 권고한다. 앞으로 우리가 살아가야할 시대는 아무런 지식도 없고 배움을 하지 않

jivestar.co.kr

 

- 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