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수익구조 연구 💻/IT TOOL 활용가이드

아이폰이모지 PC 블로그 카톡 이모지 사용법

반응형

 

아이폰이모지를 PC 또는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카톡 등에서 다채롭게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단순히 텍스트만을 넣기 보다는 좀 더 임팩트있고, 가독성 좋은 글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이모지를 넣는 것으로 더욱 주목도 있는 글을 생산하는게 좋다. 실제로 오늘날 이모지는 다양하게 쓰이고 있지만, 이모지 사용법을 잘 모르는 이들을 위해 정보글을 올려본다.

 

 

 

1. 아이폰이모지 어떻게 활용하나?

온라인상에 퍼지고 있는 원문을 들여다보면 귀여운 아이콘들이 함께 나열된다. CSS, HTML 소스 기반으로 구성된 이모지는 오픈소스로 공유되면서 누구나 이모지를 적용하는게 가능하고, 실제로 이를 통해 어떤 디바이스 환경에서든 네트워크만 연결되어 있다면 이모지를 확인하는게 가능해졌다.

 

 

 

아직까지도 갤럭시를 쓰는 유저가 있지만, 간지나는 아이폰이모지를 활용하여 좀 더 다채로운 글의 작성이 가능하다. 실제로 SNS에서는 자연스럽게 아이폰이모지가 섞인 글들을 충분히 많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응용하여 제작된 생산글들이 많이 퍼지고 있는 추세이다.

 

글 작성시 이모지를 선택하면 이모지가 텍스트와 함께 송출된다.

 

 

2. 아이폰 이모지 소스 찾기

해외판으론 다양한 CSS 기반의 아이콘 소스들을 다양하게 확인하는게 가능하다. 하지만 오픈소스 기반의 코드가 제공되는 서비스처에 등록되어 있어야만 원하는 이모지를 공유하는게 가능하므로, 아이폰이모지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제공되지 않는 곳에서는 노출이 되지 않고 X 박스 표시로 구현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재 공유하는 사이트를 통해서 자신의 원문에 원하는 이모지를 드래그, 복사하여 붙여넣도록 하자.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아이폰이모지는 일반적으로 이모티콘의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모지의 유형은 웃는 얼굴 등의 모양이 아닌, 사물의 형태를 띈 경우가 많다. 카톡에서 사용되는 이모지는 보통의 경우 GIF 기반의 카톡스티커가 주를 이루곤 하지만 그 외 블로그 SNS 등에 사용되는 이모지는 전부 아이폰이모지이다.

 

 

 

😋 Get Emoji — All Emojis to ✂️ Copy and 📋 Paste 👌

✂️ Copy and 📋 Paste Emoji 👍 No apps required Emojis are supported on iOS, Android, macOS, Windows, Linux and ChromeOS. Copy and paste emojis for Twitter, Facebook, Slack, Instagram, Snapchat, Slack, GitHub, Instagram, WhatsApp and more. 😃

getemoji.com

반응형

 

해당 링크를 통해 사이트로 넘어가게 된다면 아래와 같은 모든 이모지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때 작업의 환경은 PC에서 사용하길 권장하며, 실제로도 많은 이들이 메모장을 켜서 이모지를 활용한 원문을 작성 후 카톡으로 전송하고 블로그나 SNS 및 기타 다양한 곳에 이모지와 함께 있는 원글을 업로드한다.

 

 

 

3. 아이폰이모지 사용법, PC 환경에서 블로그에 적용하기

이에 필자가 주로 PC 환경에서 어떻게 아이폰이모지를 사용하는지를 소개한다. 먼저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를 통해 필요한 이모지를 확인 후 메모장에 드래그 붙여넣기를 실현한다. 실제로 해당하는 이모지를 붙여넣게 되는 경우 메모장 환경에서는 아래와 같이 노출이 되곤 하지만, 이를 웹상에 붙여넣게 되면 최초 확인하였던 이모지를 노출하는 형태이다.

 

 

이모지를 적용한 필자의 블로그 목차를 보게되면 아래와 같이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형태로 보여지는 것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겠다. 모두 아이폰이모지가 지원되는 것에 따라 노출되는 값이며, 누구든지 아이폰이모지를 적용하면 동일하게 구현이 된다.

 

 

처음 텍스트 메모장에서는 이미지로 보여지지 않지만, 이를 적용하고 난 다음에는 아래와 같이 확인이 되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곳에서든 자유롭게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금 네이버 블로그, 카페에서도 이를 적용한 카테고리 구성 등을 하는 이들이 있으니,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 모두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이해하면 된다.

 

 

이 밖에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필자의 메일주소, 또는 댓글 등을 통해 남겨주면 원하는 방법들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모두 즐거운 블로그 라이프 하길 바란다.

 

 

 

부자와 거지의 차이

왜 우리는 부자를 찬양하면서, 정작 부자처럼 되기를 포기하고 열등감에 사로잡힌채 죽음을 맞이하려 할까? 우리 모두가 부자와 거지의 차이에 대해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반드시 부자와 거지

jivestar.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