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y thought 👑

멘탈뜻, 멘탈리스트가 되어가는 과정 (강해지는법)

반응형

 

멘탈리스트가 된다는 것은 누구나 바라는 꿈일 것이다.

 

멘탈강해지는법을 찾는 이들이 많겠지만, 어떤 일에선 아무리 멘탈이 강하더라도 부서져버리는 순간이 오는 경우는 반드시 존재한다. 우리 삶에선 어떻게 자신의 심신을 관리하는지에 따라 미래가 달라지기 때문에, 어떻게 생활을 하고 생각을 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지가 가장 중요하겠다.

 

 

멘탈뜻, Mental이란,

멘탈이 가지고 있는 진정한 의미는 <마음의> <정신의> 즉 몸을 제외한 정신적인 것과 마음적인 가짐의 차이를 상징하는 바라고 할 수 있겠다. 평소에 내가 어떻게 살고 있는지에 따라서 멘탈의 정도가 각자 큰 차이를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멘탈이 강하고 약하고의 차이는 <자신감> <자존감>에서도 큰 영향이 있기 때문에 스스로가 해왔던 모든 것에는 멘탈의 연관성이 깊게 연결되어있다. 멘탈이 강하지 못한 사람들은 대게 대외적인 활동을 하지 않거나 외모 등 각종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많다.

 

 

 

멘탈이 무너지는 이유

멘탈리스트가 되고자 한다면 <통찰력>을 키울 수 있는 일에 관심을 가지는게 좋다. 멘탈이 무너지는 사람들은 평소 밤일을 중점으로 활동하고 있거나, 잦은 SNS를 탐험하면서 타인의 삶에 관심을 가지고 매일 2-3시간 이상 버리는 일상을 가지고 있다. 만약 자신이 누군가에게 부러움, 동경의 삶을 살고 있다면 해당사항에는 없겠지만 가진게 1도 없고, 외모 콤플렉스도 심각하고 능력자체가 없는 삶에선 멘탈이 쉽게 무너질 수 밖에 없다.

 

왜?

자존심도 없고, 자존감도 낮고, 자신감이 제로이기 때문이다.

 

멘탈에 영향을 크게 주는 일부 극한의 상황에선 누구나 심각한 영향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누구라도 쉽지 않겠지만 이를 극복해낼 수 있는 방법은 오직 단 1가지 뿐이다.

 

 

 

멘탈리스트가 되어가기 위한, 극복하는 과정

심각한 상황은 무수히도 많은 이벤트가 있을테다. 빚이 터무니없이 쌓이게 되었거나, 심각한 질병이 걸리게 되었거나, 혹은 관계의 문제, 법적인 문제 등 쉽게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은 너무나도 많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이를 극복하고 이겨내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자신의 상황을 타개하기 위하여 가장 먼저 결정하고 변화하는 것은 바로 <생활습관>이다.

 

멘탈이 약한 사람들 일부는 죽음을 선택하기도 하고, 모든 것을 포기해버리려는 경향이 크겠지만 애초에 그런 일을 만들기보다 예방하여 만들지 않으려해야만 할 것이며, 특히 쾌락주의적 삶을 기피하는걸 우선시해야만 한다.

 

반응형

 

쾌락주의란,

허영심, 낭비, 과소비, 마약, 섹스, 성매매, 화류계, 도박, 게임, 각종 중독(담배, 술) 등이 있겠는데, 이를 멀리하고 새벽에 일어나 일찍 잠이 드는 습관과 운동부터 하는게 우선이다.

 

 

 

멘탈강해지는법 - 멘탈뜻 제대로 이해하기

진정으로 멘탈이 강해지길 원한다면 자신을 관리해야만 한다. 타인의 말을 멀리하고, 자신을 투영하지 않으려해야한다. 모든게 자신을 지칭하는 것만 같고, 무언가 하는 모든 일들이 부정스럽기만 한다면 당신은 멘탈뜻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것이다.

 

멘탈은 곧,

나의 생활습관과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 따라서 큰 변화를 야기하기 때문이다.

 

명상을 하고,

운동을 하고,

미래를 위한 생산적/건설적 생활을 반복하고,

근검절약하며,

자신을 관리해나가기만 하더라도 이를 100일 이상 지속한다면 매우 큰 변화가 시작될테다.

 

 

 

하지만 간혹 어떤 이들은 자신의 삶이 자신으로부터 이뤄져야하는데, 누군가가 대리하여 해주기만을 기다린다거나 아직도 밤의 생활을 청산하지 못하고 살고 있다면 과연 이게 정상이라고 할 수는 있을 것인가?

 

인생은 단 1번이다.

나이 30이 넘어가는 순간부터는 40-50대가 되는것은 순식간이고, 시간은 굉장히 빠르게 지나가버리고 만다.

 

만약 당신이 아무것도 준비해둔게 30대에 1도 없다면, 솔직히 당신의 인생은 망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당장 하루하루 무언가를 준비하고 대비하자.

 

더 시간이 늦기 전에.

 

 

진정한 멘탈리스트로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선 <공부>에 손을 놓지 않아야 한다. 만약 당신이 아무런 준비도 제대로 하지 않고 손을 놓아버린다면, 인생이 나락으로 넘어가는 것은 순식간이다.

 

이번 생이 무언가 바뀌는 것을 기대한다면, <당장> 준비해야만 한다. 멘탈은 실천하는 사람이 강해지는 것이지, 제대로 된 생활습관을 가지지 않고 지내고 있다면 결코 멘탈이 강해질리가 없다.

 

 

 

스컬킹tv 어둠의 세계(화류계, 마약)의 경고

어리석은 자들이 하는 선택. 마약, 그리고 화류계. 가능한 단 1초의 시간이 더 흘러가 의미없는 삶이 되기 전에 빨리 빠져나오길 권한다. 이건 정말이지 심각할 정도로 빨리 빠져나와야만 하는

jivestar.co.kr

반응형